세종대-세종사이버대, 유튜브로 '열린 특강' 진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아라 기자
입력 2021-12-14 16: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동물매개치료 이론·임상사례 강의

서울시 광진구에 있는 세종대 전경[사진=세종대]


세종대 공공정책대학원 사회복지학과와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이 주최하고, 세종사이버대 사회복지학부가 주관하는 '열린 특강'이 이달 세종사이버대 사회복지학부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다.

동물매개치료 임상전문가인 '박은영동물매개치료연구소'의 박은영 소장이 복지관, 장애인시설, 요양시설 등에서 클라이언트의 인지, 신체, 사회, 정서적 기능 향상 및 회복을 목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동물매개치료의 이론과 임상사례에 대한 강의를 진행한다.

세종대 공공정책대학원과 교육대학원은 식물 매개 치료, 치유농업(케어팜)에 관한 열린 특강을 공동으로 기획하고 있다.

세종대 공공정책대학원 사회복지학과는 사회복지전공 외에도 아동·청소년복지, 노인·보건의료복지, 상담복지 등의 심화전공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다양한 실천 현장 전문가들의 강의로 이론과 실천을 아우르는 학습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이와 함께 4학기 조기졸업제·논문 트랙과 교과 트랙 중 자유 선택·토요 수업 등 유연한 학사 운영을 하고 있다. 일반대학원 '복지·커뮤니케이션 융합전공' 박사 과정과도 연계돼 있다. 또한 고령 친화 산업 기업 CEO, 중독전문가협회 1급 수퍼바이저, 법무법인 소속 아동학대 상담가, 정신보건센터 노인자살 예방 상담가, 주거복지사, 서울시 복지재단 직업상담사, 공무원, 사회복지기관장, 간호사, 아동 NGO 기관, 학교사회복지사 등 다양한 동문 네트워크가 구축돼있다.

세종대 교육대학원 상담심리전공은 현대인의 심리 문제에 대처할 수 있는 상담이론 지식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청소년 상담사, 상담심리사, 전문상담사 2급 자격증을 위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전문가 특강 및 세미나 등을 통해 학생들의 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

교육대학원에는 상담심리전공 이외에 유아교육, 평생교육과HRD, 한국어교육, 인공지능융합교육, 연극영화교육 전공이 개설되어 있으며, 졸업 후 유·초·중등 교육기관, 평생교육기관, 한국어교육기관 등 다양한 교육 현장에 진출하거나 일반대학원 관련 전공으로 진학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