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관 합동 시장점검단 유류세 인하 현장 점검 나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21-12-09 10: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유류세 반영 주유소 휘발유 1600원 [사진=연합뉴스]

민관 합동 '유류세 인하 시장점검단'이 9일 일선 주유소 현장을 둘러보며 유류세의 반영 현황을 점검했다.

시장점검단은 산업통상자원부, 기획재정부, 공정거래위원회 등 관계 부처와 지자체 담당 공무원, 한국석유관리원, 석유시장 감시 역할을 하는 시민단체인 'E컨슈머' 등으로 구성됐다.

시장점검단은 이날 서울, 경기, 충남지역 주유소 여러 곳을 방문해 유류세 인하액이 실제 판매 가격에 반영됐는지를 확인했다. 또 유류세 인하에 따른 현장의 애로 사항도 청취했다.

정부는 국민 생활물가 안정을 위해 지난달 12일부터 유류세 인하 조치를 시행 중이다. 인하폭은 역대 최대인 20%다.

이에 따라 L(리터)당 휘발유는 164원, 경유는 116원, 액화석유가스(LPG)는 40원이 각각 인하됐다. 다만 일각에선 인하분이 온전히 현장 가격에 반영되지 않았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시장점검단은 이날 방문에서 주유소 관계자들에게 가격 인하에 적극적으로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정부는 불공정 행위가 적발될 경우 관계 기관에 통보하고 행정조치를 할 예정이다. 정부는 향후 담합 등을 통해 유류세 인하액을 판매가에 반영하지 않을 경우 엄정 조치할 방침이라고 알렸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