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알리안츠 중국A주펀드 10월 보유지분 20% 매도
  • "주가 예상보다 너무 많이 올랐다"
 
※'중국 마이종목'은 주식시장에서 이슈가 되는 중국 종목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마이'는 중국어로 '사다(買)'와 '팔다(賣)'를 모두 뜻하는 단어입니다. 영어로는 '나(My)'를 뜻하기도 하죠. 이 코너를 통해 아주경제 중국본부에서는 매일 독자들이 중국 증시에서 궁금해할 만한 종목을 소개합니다. <편집자 주> ·
 
 
글로벌 '큰손' 투자자 매도 소식에 중국 전기차 배터리왕 닝더스다이(寧德時代·CATL, 300750.SZ) 주가가 6일 하루새 4% 넘게 하락했다.

중국 선전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CATL 주가는 전 거래일보다 4.3% 넘게 하락한 657.28위안으로 장을 마쳤다.

 유럽계 금융사 알리안츠 계열사인 알리안츠 글로벌 인베스터스가 운용하는 중국A주펀드가 지난 10월 CATL 주식을 대거 매도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며 투자 심리가 위축됐다.

중국증권보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알리안츠 글로벌 인베스터스는 5일 중국A주펀드 포트폴리오 운용 상황을 공개하며 10월 보유하고 있던 CATL 주식 중 약 20%를 매도했다고 밝혔다.

알리안츠는 강력한 전기차 수요로 CATL 주식이 수혜를 입었다며 10월 주가가 가파르게 상승해 예상 목표치도 뛰어넘었다며 이에 주식을 매도했다고 설명했다. CATL 주가는 10월 한 달에만 21.59% 올랐다. 

알리안츠는 주가 가치가 합리적으로 회복되거나, 추가 호재가 발생해 더 높은 주가 목표치를 지지할 수 있을 때 추가 매수할 의향이 있다고도 덧붙였다. 

이번 주식 매도 후에도 CATL은 여전히 알리안츠 중국A주펀드가 가장 많이 보유한 주식 종목이다. 현재 투자 포트폴리오에서 CATL 주식 보유비중은 5.1%에 달한다. 

2009년 출시된 알리안츠 중국A주펀드는 중국 본토 주식에 투자하는 글로벌 펀드 중 최대 규모로, 현재 운용 자산만 107억8800만 유로(약 14조4000억원)에 달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실시간 인기

아주NM&C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