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 “렉키로나, 현장에 확대 공급···의료 체계 부담 완화 기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효정 기자
입력 2021-11-24 17: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요양병원·생활치료센터서도 투여

[사진=셀트리온]



셀트리온은 정부 방침에 따라 코로나19 항체치료제 '렉키로나'를 국내 생활치료센터 등 치료 현장에 확대 공급한다고 24일 밝혔다.

셀트리온은 기존 지역별 거점 치료의료기관 중심으로 공급하던 렉키로나를 생활치료센터, 요양병원 등에 공급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이는 단계적 일상회복을 따라 늘어나는 중증 환자를 줄이기 위해 항체치료제를 적극 사용하기로 한 정부의 결정에 따른 조치다.

셀트리온은 렉키로나 공급 확대로 투여 대상이 늘어나면 코로나19 확진자의 중증 이환율을 낮추고 전담병원 병상 가동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회사 관계자는 “하루 코로나19 신규 환자를 3000명으로 가정하고 렉키로나 투여 대상을 30%에 해당하는 900명까지 늘릴 경우 하루 기준 약 72개의 가동 병상 감소 효과가 나타날 수 있다”면서 “한 주로 계산했을 경우 약 500개 이상의 병상 가동을 줄여 급격히 늘어나는 의료부담에도 숨통이 트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렉키로나는 지난 7월 인도네시아 식약처(BPOM), 8월 브라질 식약위생감시국(ANVISA)으로부터 긴급사용승인을 획득했다. 지난 9월 국내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 이달 EMA로부터 각각 정식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최근 페루에서도 조건부 사용 허가를 추가 획득했다.

셀트리온 관계자는 “최근 단계적 일상회복을 시작한 뒤 코로나19 위중증 환자가 증가하고 있어 렉키로나 공급 확대가 위중증 이환 감소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생활치료센터와 요양병원 위주의 공급을 늘리기로 한 정부 결정을 환영하며 셀트리온은 렉키로나가 코로나19 치료에 적극 사용될 수 있도록 공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