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붓아들 때려 숨지게 한 30대 계모 구속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동훈 기자
입력 2021-11-23 22: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속·반복 학대 추정

30대 계모 이 씨(중앙). [사진=연합뉴스/윤우성 제공]


의붓아들(3세)을 때려 숨지게 한 혐의로 30대 계모가 구속됐다.

23일 서울중앙지법 문성관 영장 전담 부장판사는 이 모(33) 씨에 대한 영장실질심사를 진행한 뒤 "범죄혐의가 소명되고, 도망할 염려가 있다"며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이 씨는 지난 20일 의붓아들이 말을 듣지 않는다는 이유로 구타해 숨지게 한 혐의를 받는다.

친부는 사건 발생 당일 오후 2시 30분경 "아이가 숨을 쉬지 않는다"며 119에 신고했다. 피해 아동은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6시간 뒤 숨졌다. 경찰은 피해 아동 사망 직후 이 씨를 긴급체포했다.

국립과학수사연구원은 부검 결과 숨진 아동의 사망원인이 직장(대장) 파열로 추정된다는 1차 구두 소견을 이날 경찰에 전달했다. 

대장 파열 외에도 뇌출혈 흔적과 이마에 찍힌 상처가 발견됐다. 귀에는 고인 혈흔, 뺨에는 화상 흔적이 확인됐다. 온몸에는 멍이 발견됐다. 지속·반복적 학대 때문에 발생한 것으로 추정된다.

숨진 아동은 5개월 전에도 두피가 찢어져 봉합 수술을 받았다. 당시 이 씨는 의료진에게 "아이가 넘어져서 다쳤다"고 말했다.

지난 9월 말에는 "아이가 다리를 다쳐 전치 6주 진단을 받아 쉬어야 한다"며 숨진 아동을 어린이집에서 퇴소시켰다. 숨진 아동이 어린이집에 등원한 기간은 단 하루다.

사건을 수사 중인 서울경찰청은 전날 이 씨에 대한 구속 영장을 신청했다. 경찰은 범행 동기와 사건 당시 음주 여부 등을 명확하게 하기 위해 보강 수사를 벌일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