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태국 통신사 트루와 DTAC, 합병협상 발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스가 타케시 기자/ [번역] 이경 기자
입력 2021-11-23 17: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트루 코퍼레이션 홈페이지]


태국 통신사인 트루 코퍼레이션과 토털 액세스 커뮤니케이션(DTAC)은 22일, 양사간 합병협상을 진행하기로 했다고 정식으로 발표했다. 내년 1분기 합의를 목표로 하고 있다.

태국증권거래소(SET)에 보고한 바에 따르면, 양사는 20일에 개최된 이사회에서 합병협상 추진에 대해 승인을 받았다.

합병을 위해 신규 회사를 설립하기로 했으며, 신규 회사의 주식 1주당 교환비율은 트루가 2.4주, DTAC가 24.5주로 합의했다. 트루와 DTAC의 최대 출자자인 챠런 폭판드(CP) 그룹과 노르웨이 통신사 텔레노르 그룹이 신주공개매수(TOB)를 실시한다. 신규 회사는 SET에 상장한다는 방침.

텔레노르는 이날 발표한 성명을 통해, 신규 회사는 통신사업 외에도 새로운 서비스 개발을 위한 디지털 관련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벤처캐피탈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1억~2억바트(약 3억 4800만~6억 9600만엔) 규모의 투자를 검토하고 있다.

■ 과점 우려 시선도
태국국가방송통신위원회(NBTC)는 트루 코퍼레이션과 DTAC간 합병협의에 대해 각각의 통신사에 사정청취를 실시했다. 합병될 경우, 통신업 과점도 우려되기 때문에 향후 계획 등에 대해 설명을 요구했다.

22일자 방콕포스트에 의하면, 트루의 휴대전화 가입건수는 3200만건, DTAC는 1900만건. 합병하게 되면, 업계 1위인 어드벤스트 인포 서비스(AIS)의 4370만건을 웃돌게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