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MS·당근마켓·현대오토에버 인재상 제시

[사진=한국마이크로소프트 제공]


한국마이크로소프트(MS)와 메가존클라우드, LG CNS, 현대오토에버 등 30여개 파트너사가 오는 26일 청년 구직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연다.

16일 한국MS는 26일 오후 2시부터 3시간 20분동안 협업플랫폼 '팀즈'를 통해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채용박람회에서 회사별 채용정보와 최신 IT동향, 면접팁 등 정보가 공유될 예정이다.

행사 당일 저스틴 유 한국MS 시니어 클라우드애드버킷, 김유경 링크드인 매니저가 IT산업 최신동향과 비즈니스네트워크 구축, 취업을 위한 링크드인 활용법을 소개한다. 중고거래 플랫폼 당근마켓, 현대자동차그룹 IT서비스 계열사 현대오토에버, 한국MS 인사담당자가 각 사 인재상을 공유한다. 손하윤 밑미(Meet me) 대표가 '나를 바꾸고 성장시키는 리추얼의 힘'을 주제로 구직 청년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전한다.

로레알코리아, 메가존클라우드, LG CNS, 현대오토에버 등 30여곳의 한국MS 고객사와 파트너사도 채용박람회에 참여한다. 이들은 구직 중인 참석자들에게 각 사 채용 포지션을 설명하고 자격요건에 맞을 경우 응시 기회도 제공한다.

행사 등록자 전원은 밑미 리추얼 키트를 받는다. 추첨을 통해 링크드인 신규 가입자 10명은 소정의 증정품을 받는다. 지난달 시작된 클라우드컴퓨팅 온라인학습이벤트 '클라우드 스킬 챌린지'를 행사 전날인 25일까지 완료한 참석자는 비대면교육과 자격시험응시 바우처를 받는다.

이지은 한국MS 대표는 "디지털 전환 가속화와 함께 국내 IT 인재 부족 현상은 더욱 심각해지고 있는 상황"이라며 "다양한 채용 기회와 학습의 장을 마련해 파트너와 상생을 위한 고급 기술 인재를 양성하고 지속가능한 비즈니스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MS는 지난 2019년 발표한 '한국형 클라우드와 AI 활성화를 위한 포괄적 지원 계획'을 바탕으로 디지털전환, 책임혁신을 위한 공동체 구성, 기술격차 해소와 일자리창출, 사회적 영향력 창출 등 분야별로 국내 클라우드·AI 성장 토대 구축에 기여하고 있다.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온라인 채용박람회 구성과 참여기업. [사진=한국마이크로소프트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es 2022 JAN 5-8 LAS VEGAS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