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해진, 다큐멘터리 '에고이스트' 목소리 재능 기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21-10-26 11: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다큐 '에고이스트'에 목소리 재능 기부한 유해진[사진=키이스트 제공]

배우 유해진이 또 한 번의 목소리 재능 기부로 선한 영향력을 이어간다.

26일 유해진 소속사 키이스트 측은 "유해진이 오는 11월 12일부터 14일까지 개최되는 국경없는영화제 개막작 다큐멘터리 영화 '에고이스트: 이기심과 이타심의 경계' 한국어판 해설에 참여한다"라고 알렸다.

2020년 발표된 영화 '에고이스트'는 국경없는의사회의 구호 활동가 40명의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로, 인도적 구호활동가들의 이타심과 소명 의식을 담고 있지만, 동시에 이 직업을 선택하는 데 있어서 수반되는 이기심뿐만 아니라 그들을 응원하는 소중한 가족과 친구들의 이야기까지 모두 담았다.

유해진은 영화 '에고이스트'가 한국에서 최초 공개되는 만큼 한국 관객들에게 친숙하면서도 진중하고 강단 있는 목소리를 통해 구호활동가들이 구호 현장에서 마주하는 개인적인 감정과 고민 등에 대한 이야기를 담담하게 전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국경없는의사회가 설립된 지 50주년을 맞이한 특별한 해에 국경없는영화제 첫 개최부터 후원뿐 아니라 국경없는의사회의 활동을 꾸준히 지원한 유해진의 목소리 재능 기부에 대한 가치와 의미가 더욱 특별하게 전달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그런가 하면, 지난 7월 국립현대미술관 특별전 '이건희컬렉션'에도 오디오 가이드에 재능 기부로 참여하는 등 국민 배우다운 따뜻한 행보로 대중들에게 깊은 감동을 전하고 있다.

한편 다큐멘터리 영화 '에고이스트'가 상영되는 '국경없는영화제'는 오는 11월 12일부터 14일까지 씨네큐브 광화문, 네이버TV에서 개최된다. '에고이스트'를 포함한 다큐멘터리 영화 6편이 상영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