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결제원 "오늘부터 통신·도시가스 요금 오픈지로로 간편 납부 OK"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근미 기자
입력 2021-10-01 10: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SKT 및 속초·원주 등 4곳 도시가스 요금 납부 오픈지로 서비스 제공

[사진=금융결제원 제공]


금융결제원이 오늘(1일)부터 통신요금과 일부 지역 도시가스요금에 대한 오픈지로 서비스를 제공한다.

금융결제원은 10월 1일부터 SK텔레콤의 통신요금 및 도시가스 4개사(속초·원주·영동·충북)의 도시가스요금 납부에 오픈지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오픈지로 서비스'는 신문구독료, 도시가스요금, 헌금, 기부금 등 생활밀착형 요금을 간편하게 납부할 수 있도록 만든 지로 서비스 기반의 언택트 납부 서비스다.

이번 서비스 도입에 따라 SK텔레콤과 도시가스사는 종이고지서 뿐만 아니라 문자메시지(안심문자) 또는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서도 고객에게 요금을 고지할 수 있게 된다. 또 금결원의 e-Giro 웹사이트에 직접 접속하지 않아도 기존에 사용 중인 고객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지로요금 고지내역과 수납내역을 송수신할 수 있고, 신규 및 미납 요금에 대해서도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

고객은 문자메시지(안심문자) 또는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안내받은 요금 고지내역을 확인한 후, 연결되는 인터넷지로 납부화면에서 회원가입이나 인증절차 없이 계좌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바로 요금을 납부할 수 있다. 

금결원은 오픈지로 서비스를 통한 도시가스요금 납부의 경우 속초·원주·영동·충북 등 도시가스 4개사를 시작으로 도시가스 솔루션 전문기업인 모바일엔트로피(주)와의 제휴를 통해 전국 34개 도시가스사로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금결원 관계자는 "앞으로도 서비스 이용자의 관점에서, 지로 이용기관인 중소업체와 고객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