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수미 성남시장, '분당벤처밸리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 착수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21-08-31 09: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산업지역 정체성 확립, 미래 30년 준비

은 시장이 분당벤처밸리 마스터플랜 수립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있다.[사진=성남시 제공]

은수미 경기 성남시장이 분당산업지역 정체성을 확립하고 미래 30년을 준비하기 위한 분당벤처밸리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에 본격 착수하기로 해 향후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은 시장은 30일 오후 분당벤처밸리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 착수보고회를 시청 한누리에서 열었다.

은 시장은 이번 용역에 내년도 2월까지 1억 8700만원의 예산이 투입돼 진행될 예정이라고 귀띔한다.

한아도시연구소건축사사무소와 가천대 산학협력단이 용역을 맡아 437만㎡에 이르는 분당벤처밸리 활성화 방안을 모색한다.

이를 위해 과업 대상지의 산업적 특성·공간구조 등 현황조사, 기업·종사자 실태와 수요 조사, 공간 범위 구체화 및 주요 도입기능과 특화업종 제시, 인접한 백현 마이스(MICE. 기업회의·관광·컨벤션·전시박람회), 구미동 하수종말처리장 등 개발 가용지의 기능 간 연계성 검토 등의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특히, 판교테크노밸리, 성남하이테크밸리 등 성남 주요 산업공간과 차별되는 미래상 도출에 집중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한 공공 역할과 공간 개편안 등 핵심사업도 제시할 예정이라는 게 은 시장의 설명이다.
 

[사진=성남시 제공]

은 시장은 용역 결과가 나오는 대로 분당벤처밸리 발전계획을 수립한 뒤 관계부서들과 사업 추진을 위한 실무 협의에 들어갈 계획이다.

한편, 은 시장은 “분당신도시 조성 이후 변화한 산업환경을 고려한 도심 혁신 공간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