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재인, 도쿄패럴림픽 선수들에 축전…"멋진 경기력에 박수갈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경조 기자
입력 2021-08-29 15: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탁구대표팀·유도 선수들 축하·응원

문재인 대통령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은 29일 '2020 도쿄패럴림픽'에서 메달을 딴 선수들에게 축전을 보내 기쁨을 나눴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도쿄패럴림픽에서 국민들이 기다리던 첫 메달을 수확하며 탁구 강국 면목을 보여준 탁구대표팀 서수연·이미규·윤지유·정영아·박진철·차수용·남기원 선수와 멋진 경기력을 보여준 유도 이정민 선수에게 축전을 보냈다"고 밝혔다.

우선 탁구 여자 단식에서 은메달을 딴 서수연 선수에게 "대한민국 최고 선수다운 멋진 경기를 보여줬다"며 "단체전도 국민과 함께 응원하겠다"고 전했다.

여자 단식에서 동메달을 획득한 이미규 선수에게도 "대한민국 첫 메달의 주인공이 됐다"며 "이어지는 단체전에서도 멋진 경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마찬가지로 여자 단식에서 동메달을 딴 윤지유·정영아 선수에게도 "탁구 강국 대한민국의 위상을 세계에 알렸다"며 축하했다. 대표팀 막내답지 않은 윤 선수의 노련한 경기 운영과 정 선수의 집념·열정에 박수를 보냈다.

또 탁구 남자 단식에서 동메달을 딴 박진철 선수에게도 "첫 출전한 무대에서 많은 걸 보여준 경기력에 아낌없는 박수를 보낸다"며 응원했다. 차수용 선수와 남기원 선수에게도 각각 "'최고가 되어 돌아오겠다'는 꿈을 이뤘다", "역경을 이기고 생활체육으로 이뤄낸 값진 결실이 자랑스럽다"고 격려했다.

아울러 유도 남자 동메달을 획득한 이정민 선수에게는 "멋진 한판승이 마지막 더위를 시원하게 날려줬다"며 "'높은 곳을 향해 오늘도 최선을 다한다'는 이 선수의 신념은 국민의 큰 자부심이 됐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