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랑이는 바람, 향긋한 꽃내음…화담숲 여름꽃 전시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문화팀 팀장
입력 2021-08-11 08: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화담숲에서 만날 수 있는 무궁화 [사진=화담숲 제공]

살랑이는 바람이 전해주는 꽃내음, 풀 내음이 그리워지는 시기, 경기도 광주에 자리한 화담숲이 '여름꽃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곳에 가면 우리나라의 상징 꽃인 무궁화 군락이 방문객을 맞는다. 무궁화는 LG상록재단이 지난 2018년부터 화담숲 내 양묘장을 조성해 심고 관리해 오고 있다. 무궁화원도 새롭게 단장했다. 무궁화를 널리 알리기 위한 마음에서다.

무궁화원에는 화담숲을 대표하는 자단심계 품종인 '연암'을 비롯해 환희, 화랑, 화합, 소월, 난파에 이르기까지 10여종 2500그루의 무궁화가 식재됐다. 

화담숲 내 조성된 17개 주제원 중 여름에 가장 아름다운 곳으로 꼽히는 곳은 '수국원'이다. 

4500㎡(약 1360평) 규모에 조성된 수국원에는 100여종, 7만여그루의 수국이 꽃망울을 터트리며 여름꽃의 아름다움을 뽐내고 있다. 특히 대표적으로 크고 작은 송이의 꽃들이 한 다발을 이루는 나무수국은 이달 말까지 만날 수 있다.

순백의 자작나무 숲도 자리한다. 자작나무 아래 자라는 각양각색의 비비추류와 보랏빛의 맥문동이 자작나무와 대비를 이뤄 여름의 싱그러움을 더한다.

이외에 초록빛 나뭇잎이 우거진 산책로를 따라 천천히 걸으며 원추리, 왕원추리, 비비추, 참나리, 범부채 등의 야생화를 다양하게 마주할 수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