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점자스티커 제작...시각장애인 외출 장벽 낮춘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21-07-27 08: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사회공헌활동으로 점자스티커 1200개 제작

  • 부천시 공공기관 엘리베이터 40대에 부착

LG헬로비전 직원들이 사내 봉사활동을 통해 부천시 엘리베이터에 부착할 점자스티커를 제작하는 모습. [사진=LG헬로비전 제공]

LG헬로비전이 부천 점자도서관인 해밀도서관과 함께 시각장애인을 위한 엘리베이터 점자스티커를 제작해 부천시 공공기관에 전달했다고 27일 밝혔다.

LG헬로비전은 엘리베이터 버튼에 부착된 항균필름으로 인해 시각장애인이 점자를 인식하기 어려워졌다는 문제에 공감하고 점자스티커를 제작해 시각장애인의 외출 장벽을 낮추는 데 기여하기로 했다.

재택봉사를 신청한 30명의 임직원은 층수와 상·하·열림·닫힘이 적힌 점자스티커 1200개를 만들었다. 해밀도서관은 사전 제작교육과 검수 역할을 맡아 활동의 완성도를 높였다. 점자스티커는 시각장애인이 자주 방문하는 시청, 시의회, 보건소 등 부천시 공공기관 15개소 엘리베이터 40여 대에 부착될 예정이다.

LG헬로비전은 해밀도서관에서 운영하는 시각장애인 스튜디오에 카메라, 마이크, 조명 등 촬영 용품도 기부했다. 시각장애인들이 직접 다양한 배리어프리 콘텐츠를 기획·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취지다. 기부 물품에도 임직원이 제작한 점자스티커를 붙여 전달했다.

이수진 LG헬로비전 CRS팀장은 “코로나 시대 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이 더욱 중요해지는 가운데 코로나 취약계층을 위한 맞춤형 지원을 지속하겠다”면서 “지역사회와 협력해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사례들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