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총리 "소상공인·의료인력 챙기기에 추경 1조9000억원 증액"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21-07-24 10: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민상생지원금의 지급대상 확대…더 이상 논란 없어야"

김부겸 국무총리가 2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임시 국무회의를 개회하고 있다. 이날 임시 국무회의에서 2021년 2차 추가경정예산안과 배정 계획안을 확정하게 된다. [사진=연합뉴스]

김부겸 국무총리가 24일 총 34조9000억원 규모의 추가경정예산안이 국회에서 수정·의결됐다고 밝혔다.

김 총리는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임시 국무회의를 통해 "(추경에) 소상공인 손실보상 및 피해지원, 방역과 의료인력 지원 등이 증액돼 당초 33조원의 예산에서 1조9000억원이 늘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모두가 힘들지만, 소상공인과 자영업자, 비정규직 노동자분들의 희생과 고통은 이루 말할 수 없는 상황이다"라며 "긴 터널의 끝이 보이지 않는다. 이러한 엄중한 상황과 강화된 방역조치를 감안해 추경안을 수정하고 신속하게 처리해 주신 국회에 감사드린다"라고 덧붙였다.

이어 김 총리는 "이제 행정부의 시간이다. 관계부처는 어려움에 처한 분들이 한시라도 빨리 도움을 받으실 수 있도록 편성된 예산을 최대한 신속히 집행해야 할 것"이라며 "방역조치 강화로 피해가 큰 소상공인에게 지원하는 '희망회복자금' 집행을 서둘러 달라"고 강조했다.

김 총리는 또 국민상생지원금의 지급대상 확대도 알렸다. 최근 지급대상의 범위를 두고 논란이 커지자 이전 범위보다 늘어난 소득하위 88%로 결정됐다.

아울러 김 총리는 "이번 추경에는 백신 구매·접종 예산과 백신 접종으로 인한 피해보상 예산도 포함돼 있다"라며 "정부는 백신 확보와 접종이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대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