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우주정책 싱크탱크’ 구축...초대 센터장에 조황희 박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21-07-20 20: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과학기술정책연구원에 국가우주정책연구센터 신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현판 [사진=아주경제 DB]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20일 우주정책 수립의 전문성 향상을 위해 추진하는 ‘국가우주정책연구센터’ 유치기관과 센터장을 선정했다.

과기정통부는 한국연구재단의 공모 절차와 전문가 평가를 거쳐 과학기술분야의 대표 정책연구 기관인 과학기술정책연구원(STEPI)을 유치기관으로 선정하고, 초대 센터장으로 전 과학기술정책연구원장인 조황희 박사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과기정통부는 우리나라가 우주선진국 대열에 진입하기 위해 균형 잡힌 국내·국제 우주개발 이슈와 각국 상황, 우리나라 현황 등에 대한 객관적인 연구와 분석을 수행할 수 있는 싱크탱크가 필요하다고 판단했다. 그 결과 국가우주정책연구센터 설립을 추진했다.

향후 국가우주정책연구센터는 우주개발진흥기본계획 등 정부의 주요 우주개발 계획 수립을 지원한다. ‘우주산업 육성 전략’ 마련 등 민간에서 필요로 하는 정책 수립도 지원할 예정이다.

권현준 과기정통부 거대공공연구정책관(국장)은 “우주개발은 장기간에 걸쳐 많은 예산이 투입되므로 도전적이면서도 치밀한 정책이 필요하다”면서 “국가우주정책연구센터를 통해 우리나라가 우주개발 강국으로 도약하기 위한 연구개발·안보·우주외교·우주산업 분야 등의 내실 있는 정책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