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총리 "민노총 불법집회 개최 대단히 유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21-07-04 17: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부겸 국무총리가 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회의에 참석해 회의를 준비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부겸 국무총리가 지난 3일 코로나19 확산세에도 도심 집회를 벌인 민주노총을 향해 유감이라고 밝혔다.

김 총리는 4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주재한 코로나19 대응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코로나19의 확산세가 좀처럼 멈추지 않는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김 총리는 "수도권의 상황이 심각하다. 수도권은 확진자의 81%가 집중돼 있고, 지난주 감염재생산지수가 1.25까지 높아졌다"라며 "아직 백신을 접종받지 못한 젊은 층을 중심으로 집단감염이 늘어나고 있고, 그 여파가 직장과 다른 지역으로까지 번져나가고 있다"라고 우려했다.

그러면서 김 총리는 "수도권 지자체는 감염 확산 차단을 위해 모든 수단과 역량을 총동원해 달라"라며 "젊은 층이 많이 찾는 주점‧노래방과 학교‧학원 종사자 등에 대한 선제검사를 강화하고, 역학조사는 더 속도를 내주시기 바란다"라고 요청했다.

또 그는 각 부처에 분야별로 현장점검에 총력을 기울여주기를 당부했다. 국민에게는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와 마스크 착용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김 총리는 전날 민주노총이 서울 도심에서 대규모 집회를 강행했다고 말하면서, "정부의 거듭된 자제 요청에도 불구하고, 불법집회를 끝내 개최한 점에 대해 대단한 유감을 표한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김 총리는 "집회에 참석하신 분들은 의심증상이 있을 경우에 반드시 검사를 받아주시길 당부드린다"라며 "경찰청과 서울시는 확인된 위법행위에 대해 법과 원칙에 따라 끝까지 책임을 물어주시기 바란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