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부동산 투기 의혹' 양이원영·윤미향 제명...의원직 유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아라 기자
입력 2021-06-22 11: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표결 대신 동의를 구하는 방식으로 진행"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대표와 윤호중 원내대표를 비롯한 의원들이 2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를 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은 국민권익위원회(권익위)의 부동산 전수조사 결과 부동산 불법 투기 의혹이 제기된 양이원영·윤미향 의원을 22일 제명했다.

신현영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 도중 브리핑에서 "윤호중 민주당 원내대표가 두 의원에 대한 제명 안건을 상정했고 두 의원의 신상 발언을 들었다"며 "이후 제명 안건이 과반 동의로 의결됐다"고 밝혔다. ​이어 "(지금까지) 의총에서 선출하는 경우 외에는 표결을 진행한 바가 없어 동의를 구하는 방식으로 진행했다"고 설명했다.

신 원내대변인은 "안건을 상정하면서 본인의 귀책이 아니거나 부동산과 관계없는 사유의 경우, 복당을 허용한다"며 "복당됐을 때 추후 불이익이 없다는 점을 명확히 했다"고 밝혔다. 이어 "부동산 문제와 관련해 의원부터 솔선수범해 관련 의혹을 깨끗하게 (없애겠다는) 강력한 의지를 국민에게 보이겠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당 지도부는 권익위 조사에서 부동산 투기 의혹이 제기된 소속 의원 12명에 대해 탈당을 권유(지역구 10명)하거나 출당 조치(비례대표 의원 2명)한다고 밝혔다. 이날 제명된 양이 의원과 윤 의원은 비례대표로 자진 탈당이 아닌 출당(제명) 조치돼 의원직은 유지된다. 권익위 조사에서 양이 의원은 농지법 위반 의혹, 윤 의원은 부동산 명의신탁 의혹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