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안전공사·관광공사 캠핑 안전 협력체계 구축

박성준 기자입력 : 2021-06-18 17:03
캠핑 중 사고예방 및 국민 레저안전을 위한 홍보 공동 추진

한국가스안전공사는 18일 캠핑 시 발생할 수 있는 가스사고 예방을 위해 한국관광공사와 협업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왼쪽-김종범 한국가스안전공사 부사장, 오른쪽-노점환 한국관광공사 국민관광본부장)[사진= 가스안전공사 제공]

한국가스안전공사가 18일 한국관광공사와 캠핑 안전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가스안전공사 서울지역본부에서 진행됐다. 양 기관은 급증하는 캠핑 관련 가스안전 사고 예방을 위해 협력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해외여행이 제한되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함에 따라 캠핑·차박 등을 즐기는 인구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일산화탄소(CO) 중독, 부탄 캔 폭발 등 캠핑 관련 가스 사고가 함께 급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캠핑 중 가스사고 예방과 안전한 레저생활을 위해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홍보활동 등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캠핑 중 사고 예방을 위한 안전수칙 홍보물 공동 제작 및 배포 △캠핑장 사업자 및 관리 요원 대상 안전교육 협업 △캠핑안전수칙 준수 언론캠페인 공동 전개 △안전캠핑관련 온라인 홍보콘텐츠 제작 등 캠핑 안전확보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함께 펼쳐 나갈 계획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김종범 가스안전공사 부사장은 "국민의 캠핑안전 확보를 위해 국민 관광을 책임지는 한국관광공사와 협업체계를 구축한 것은 큰 의미가 있다"라며, "국민의 안전한 여가생활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즐거운 여행이 불행으로 바뀌지 않도록 캠핑 중 가스용품을 사용할 경우에는 반드시 안전수칙을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 아주경제 공식 카카오채널 추가
  • 아주경제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
컴패션_PC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