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스페인서 환경보호 앞장...나무 400만 그루 심는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은영 기자
입력 2021-06-13 10: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LG전자가 스페인에서 ‘스마트 그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올해 400만 그루의 나무를 심는다.

13일 LG전자에 따르면 이 프로젝트는 스페인 국민 1명당 1그루씩, 연간 4700만 그루를 심는 것을 장기적인 목표로 한다. 지구 온난화의 원인인 이산화탄소를 줄여 생태계를 보호하기 위한 취지다.

LG전자는 2018년부터 프로젝트를 이어오고 있으며, 스페인 공공기관뿐만 아니라 CO2 레볼루션, 까르푸 등 기업 10여곳과 함께 지난해까지 400만 그루 이상의 나무를 심었다.

이와 함께 LG전자 스페인 이베리아 법인은 2019년 스마트 그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법인 인근에 스마트 그린 홈 쇼룸과 스마트 그린 가든을 구축했다.

스마트 그린 홈에 있는 태양광 모듈, 친환경 보일러, 가정용 에너지 저장장치 등은 재생 에너지 사용을 늘리고 탄소배출을 줄인다. 스마트 그린 가든에 있는 나무 1000그루는 매년 200t의 이산화탄소를 흡수한다.

스마트 그린 프로젝트는 지난달 30일 열린 2021 P4G 서울 정상회의에서 페드로 산체스 스페인 총리가 소개하기도 했다.

LG전자는 ‘고객의 건강한 삶’, ‘더 나은 사회 구현’, ‘제품의 환경영향 저감’ 등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지향점으로 두고 환경보호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하겠다는 방침이다.

이천국 LG전자 유럽지역대표 전무는 “스페인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해 스마트 그린 프로젝트를 시작했다”며 “스페인의 환경 문제를 함께 해결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 이베리아법인 임직원들이 나무를 심은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G전자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