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군 평생교육원, 탐정양성 ‘PIA 탐정사 자격취득 과정’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환욱 기자
입력 2021-06-01 18: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향군 탐정사]


대한민국재향군인회 평생교육원이 전국 재향군인회 회원과 전역(예정)간부, 일반인을 대상으로 PIA(Private Investigation Administrater) 탐정사 자격 취득과정을 개설, 수강생 모집을 시작했다고 1일 밝혔다.

일반인 누구나 신청 가능한 ‘최고 경영자 과정’ 과 군 전역(예정) 간부를 대상으로 한 ‘중장기 제대군인 과정’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오는 19일부터 과정에 따라 각각 대면교육, 온라인교육으로 교육이 진행된다.

두 과정 모두 연중 수시로 모집하며, 과정마다 선착순 30명 모집 시 바로 교육이 시행되고 마감 시 다음 기수로 우선 접수된다.

수강생에게는 타기관에 비해 44%의 파격적인 할인가를 제공하고 1차 시험이 면제되며, 자격증 및 인증서, 수료패, ID카드 신분증과 PIA 뱃지 등이 수여되는 등 특전이 주어진다.

특히, 탐정사 취업(창업)시 도청감색, 산업스파이 조사, 교통사고 조사, 지식재산권 수사, 과학수사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활동하게 되며, 2020년 기준 80% 이상의 취업률을 자랑하는 직종으로서 점차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평생교육원 관계자는 “2020년부터 탐정업이 합법화됨에 따라 탐정사가 유망직종으로 급부상하고 있다”며 “한국특수교육재단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특별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만든 교육과정이므로 많은 인원들이 지원 혜택을 받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재향군인회가 추진하는 탐정사 자격 취득과정 중 대면교육으로 진행되는 최고경영자 과정의 경우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는 가운데 안전하게 교육과정을 운영 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