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에도 안전”...에스와이, 불연 샌드위치패널 성적서 획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보훈 기자
입력 2021-06-01 11: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대형 완전조립체로 화재안전성 시험 중인 ‘SY 글라스울패널’.(사진=에스와이)]

에스와이가 한국건설생활환경시험연구원에서 실시한 화재안전테스트에서 샌드위치패널로 ‘불연패널 성적서’를 획득해 화재에 안전한 불연 샌드위치패널을 내놨다고 1일 밝혔다.

불연성적서를 획득한 제품은 심재가 글라스울인 샌드위치패널이다. 그동안 샌드위치패널은 외장을 위한 컬러강판 도료성분과 제품 사이에 사용되는 접착제 때문에 불연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고 준불연재로 분류됐다. 에스와이는 자체 생산 가능한 불연 컬러강판과 불연 접착기술 등을 접목해 ‘국토교통부 불연재료 기준 적합’ 판정을 받았다. 불연재는 섭씨 750도에서 20분 이상을 견디며 인체에 유해한 가스가 방출되지 않아야 한다.

에스와이는 주요 거점의 쿠팡 물류센터와 인도네시아 현대차 공장, LRT(경전철) 스테이션 건축 자재 납품 등 국내외 대형 현장에 꾸준히 샌드위치패널을 공급하고 있다. 올해 12월 말 시행을 앞둔 가연성 건축자재 사용의 전면금지 건축법 개정안에도 대비하고 있다.

에스와이 관계자는 ”그간 샌드위치패널이 불쏘시개로 오명을 받은 이유는 성능과 정품품질보다는 가격만을 고려한 저가의 단열재와 불량품들이 시중에 유통되고 있기 때문“이라며 ”향후 정부의 탄소중립 등 건축물의 에너지 소비를 최소화하는 정책과 국민의 안전을 위한 건축법 강화가 지속되면 단열성능과 화재안전성능을 동시에 확보한 샌드위치패널의 수요가 확대될 것이다. 선별수주와 컬러강판 외부 판매 확대가 이어진다면 올해 최대 이익 달성도 기대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