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케미칼, 배터리 소재 사업 강화...전해액 유기용매 사업 진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성현 기자
입력 2021-05-20 16: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롯데케미칼이 전해액 유기용매인 EC(에틸렌 카보네이트)와 DMC(디메틸 카보네이트) 생산을 통해 전기차 배터리 소재 사업을 강화한다. 

롯데케미칼은 20일 이사회를 열고 2100억원을 투자, 2023년 하반기 완공을 목표로 대산공장 내 EC, DMC 생산공장을 건설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EC와 DMC는 리튬이온 배터리의 4대 구성요소(양극재, 음극재, 전해액, 분리막) 중 하나인 전해액에 투입되는 대표적인 유기용매다.

양극과 음극 간 리튬이온(Li+)의 이동을 가능하게 하는 리튬염을 잘 용해시켜 리튬이 원활히 이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한다. EC는 EO(산화 에틸렌)를 원료로 생산되며, DMC는 EC를 원료로 한다.

롯데케미칼은 이번 생산공장 건설을 통해 고기능·배터리 소재분야 사업 구성을 다양화 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기존에 보유한 HPEO5 설비를 기반으로 향후 높은 수요가 기대되는 전해액 유기용매 사업에 나설 예정이다. 유기용매는 전해액 원가 비중의 약 30% 정도를 차지하여 높은 성장성이 기대되나 전량 수입에 의존하고 있는 소재다.

롯데케미칼 측은 “전해액 소재 관련 기술 개발을 지속 추진해 왔으며, 이번 투자를 통해 사업경쟁력 강화는 물론 소재의 국산화에도 일조한다는 방침”이라고 설명했다.
 

롯데케미칼 대산공장. [사진=롯데케미칼]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