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광그룹, 사회공헌 활동으로 ESG경영 강화...전 계열사 동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성현 기자
입력 2021-05-18 09: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태광그룹이 전 계열사를 통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인 사회공헌 활동에 힘쓰고 있다.

태광그룹은 '지구의 날(4월 22일)'을 기념해 지난달 동안 미사용 휴대폰 기부캠페인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 행사는 노후, 파손, 침수 등 정상 사용이 불가한 휴대전화 기기를 재활용하는 캠페인이다. 캠페인은 미디어계열사인 한국케이블텔레콤(kct)을 중심으로 10개 계열사 임직원 들이 참여해 약 2000대를 모았다.

태광그룹은 수거한 미사용 휴대폰을 재활용 사회적기업인 에코티앤엘에 전달했다. 에코티앤엘은 전달된 미사용 휴대폰을 자원 순환을 통해 발생하는 수익금을 희망브릿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할 예정이다.

금융계열사인 흥국화재는 지난달 한 달 동안, 사회적 기업 '빅워크(Big Walk)'와 함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한 비대면 사회공헌활동 '큰 빛 한걸음'을 진행했다.

이 캠페인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임직원들이 매일 걸음 수를 기부하는 방식으로 5억 걸음 달성을 목표로 진행했으며 132%인 6억3000만 걸음을 기록했다. 흥국화재를 비롯해 태광산업, 티시스, 티캐스트, 티알엔, 예가람저축은행, 고려저축은행 등 태광그룹 전체 계열사 임직원들이 동참했다.

태광산업과 대한화섬은 지난 3월부터 생활 속 플라스틱을 줄여 환경보호를 실천하는 '고(Go)고(Go)챌린지'를 서울 본사를 비롯해 울산·부산공장에서 임직원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 등을 진행하고 있다. 고고 챌린지는 환경부가 시작해 진행하고 있는 생활 속 '탈(脫)플라스틱' 실천운동이다. 다음달부터는 직장에서의 활동에 이어 가정에서도 플라스틱을 줄이는 캠페인을 이어간다.

흥국생명도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실천을 위한 친환경 해피해빗 캠페인을 지난달 진행했다. 이 캠페인은 임직원들이 일회용 컵 사용 저감을 하는 운동이다. 임직원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사무실에서 사용 중인 텀블러를 인증하고, 직원들이 실천 중인 환경보호 활동을 소개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태광그룹 관계자는 "일상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작지만 의미 있는 친환경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준우 한국케이블텔레콤 대표(왼쪽)와 한상무 에코티엔엘 대표가 17일 kct 서울 본사에서 열린 미사용 휴대폰 전달식에석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태광그룹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