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NA] 日 기린홀딩스 미얀마 합작사, 1분기 매출, 사업이익 50% 감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와타나베 데쯔야 기자/ [번역] 이경 기자
입력 2021-05-13 18: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MBL 페이스북]


일본 기린맥주의 지주회사인 기린홀딩스는 12일, 미얀마 합작사인 미얀마브루어리(MBL)의 1분기 결산결과, 전년 동기보다 매출과 사업이익이 모두 약 50% 감소했다고 밝혔다. 2월에 발발한 쿠데타로 급변한 경영환경이 실적악화로 이어졌다.

매출수익은 전년 동기 대비 47% 감소한 57억엔, 원가와 판매관리비를 뺀 사업이익은 50% 감소한 25억엔. 판매수량은 46% 감소했다.

기린홀딩스의 결산설명자료에 의하면, 시장 전체의 판매수량이 전년보다 40% 감소했다. 쿠데타로 인한 정세불안으로 수요가 감소했으며, 서프라이 체인 혼란으로 공급능력도 저하됐다. 양곤에 위치한 맥주공장도 쿠데타 이후 일시적으로 생산을 중단하는 등 영업활동에 지장이 초래됐다.

MBL은 군 계열 복합기업 미얀마이코노믹홀딩스(MEHL)와의 합작사. 쿠데타 이후 군 계열 기업이 관련된 상품은 극심한 불매운동에 노출됐다. 기린홀딩스 홍보담당자는 NNA에, "신종 코로나 사태와 정세불안의 영향도 크다"면서, 불매운동이 어느 정도 판매에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았다.

올해 MBL의 연간 실적 전망에 대해서는 일단 목표를 수정하지 않고 유지했다. 국가 리스크 고조로 "현 시점에 구체적인 전망을 세우기 곤란한 실정"(결산설명자료)이라고 판단했다. 연초 기준 연간 목표는 매출수익이 전년 대비 21% 증가한 386억엔, 사업이익이 16% 증가한 160억엔.

기린홀딩스와 MEHL은 MBL 이외에 합작으로 만달레이브루어리(MDL)도 운영하고 있다. 군부 쿠데타 이후 기린홀딩스는 MEHL과의 합작사업을 해소한다는 방침을 밝힌 바 있으며, 현재 MEHL과 관련 교섭을 진행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