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톡톡] 5선 이상민의 쓴소리 “임혜숙‧박준영 임명 반대…그것이 민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황재희 기자
입력 2021-05-11 09: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임혜숙, 박준영 두 분은 민심에 크게 못미쳐"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중진 의원인 이상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임혜숙 과학기술정보통신부‧박준영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의 임명을 반대한다고 공식적으로 밝혔다.

이 의원은 11일 오전 자신의 SNS(사회관계망서비스)인 페이스북을 통해 “어제 임혜숙 후보만 (반대를) 거론했으나 이는 예시적인 차원이었다”며 “제 생각을 명확히 밝히면 최소한 임혜숙, 박준영 두 분은 민심에 크게 못 미친다. 따라서 장관 임명을 해서는 안된다”고 말했다.

이어 “송영길 대표와 윤호중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에게 위 두 분의 장관 임명 반대를 분명하게 표명해야 한다”며 “머뭇거리거나 지체해서는 안되고 최대한 분명하고 단호하게 밝혀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그리고 청와대에 미룰 일도 아니다. 그것이 민심”이라며 “더 이상의 논란은 소모적이고 백해무익하다. 문대통령과 두 대표는 조속히 이에 합당한 조치를 행해 달라”고 강조했다.

앞서 민주당은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채택 시한인 지난 10일에도 임혜숙‧박준영 후보자와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거취를 결국 결정하지 못했다. 이에 지도부는 당 내 여러 의견을 모아 청와대에 전달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임 후보자는 가족동반 해외 세미나 및 다운계약서, 민주당원 논란 등 각종 의혹에 휩싸이며 장관으로서 부적절하다는 비판에 휩싸였으며, 박 후보자는 배우자의 ‘도자기 밀수’ 논란이 일면서 부적격한 후보라는 비판을 받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