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안양시장, 손 편지 통해 "접종과 방역의 끈 더 팽팽히 당겨달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양) 박재천 기자
입력 2021-05-01 20:4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 직원 대상 구구절절 손 편지 발송해

최 시장이 직원들에게 손편지를 쓰고 있다.[사진=안양시 제공]

최대호 경기 안양시장이 코로나19로 힘든 시기 묵묵하게 자신의 소임을 다하고 있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사랑하고 고맙다'며 구구절절 손 편지를 발송해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최 시장이 코로나19 백신접종과 방역지원 현장에서 구슬땀을 흘리고 있는 직원들에게 쓴 손 편지는 힘든 시기지만 더 큰 피해, 더 큰 어려움을 막기 위해 ㄴ예방하기 위해서는 선택의 여지가 없다. 접종과 방역의 끈을 팽팽하게 당겨달라는 의지가 담겨져 있다.

최 시장은 SNS에 ‘저의 작은 위로가 힘이 되면 좋겠습니다’란 제목의 글을 게시하고, 직원 사기진작 차원에서 직접 쓴 손 편지를 내부 전자우편망을 통해 전 직원들에게 발송했다.

여기서 최 시장은 코로나19로 방역, 자가격리자 관리, 재난지원금 지원, 방역현장 점검 등 전에 없었던 새로운 업무로 공직자들 일상에 큰 변화가 생겼음을 언급했다. 또 4월부터 시작된 백신접종 지원근무는 주말도 없음을 의미하는‘월화수목금금금’이 됐다며, 직원들의 노고를 잘 알고 있다고도 했다.

특히, 최 시장은 직원들의 헌신적 노력이 코로나19 백신접종률 전국 최고수치로 나타나고 있다고 밝혀 시선을 끌기도 했다.

실제 안양시 백신접종률은  22일 기준 경기도 지자체 중 가장 높은 접종률을 보이고 있는 상태다.
 

[사진=안양시 제공]

집계에 의하면 1차 접종 3만 1549명의 127.7%(전국 45.7%), 2차 접종은 3453명의 16.3%(전국 2.7%)로 전국 최다 누적 접종률을 보였다.

최 시장은 백신접종 관련 수시로 걸려오는 민원전화 응대로, 퇴근 후에는 목이 아플 정도라는 동 직원들의 고충을 듣고, 고맙고도 미안한 마음이 들었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일일이 만나 격려하지 못하는 서운함을 보태고, 아내와의 연애시절 손 편지를 떠올리며 격려와 감사의 글을 전하기로 마음먹었다는 심경을 내비쳤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