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호 안양시장,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 규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양) 박재천 기자
입력 2021-04-30 18: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안양시 7개 민간단체 30일 규탄성명 발표

  • Blue100 기술개발 지원 사업 참여 기업도 모집

최 시장이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방류를 규탄하고 있다. [사진=안양시 제공]

최대호 경기 안양시장이 30일 일본 후쿠미사 원전 오염수 해양 방류를 강력 규탄하고, 청년 창업기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등 동분서주하며 업무를 소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날 최 시장은 시청사 현관에서 안양시 7개 민간단체 대표들과 함께 일본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해양 방류 결정 강력 규탄·철회 촉구 결의대회를 가졌다.

최 시장 등은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결정을 공식화 한 일본의 부당함을 규탄한다. 일본이 더 이상 우리의 평화와 안전을 해치지 못하도록 힘을 모아 분명하고도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해 나가겠다"며 오염수 방류 철회 요구 성명서를 통해 목소리를 높였다.

결의대회는 일본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해양방류 결정에 따른 해양생태계 파괴와 우리나라 수산업 붕괴 및 국민건강 위협 등에 주안점을 두고, 일본의 이 같은 결정에 55만 안양시민과 함께 반대하고 그 어떤 행위도 용납할 수 없다는 것을 분명히 했다.

또 일본 정부는 오염수 해양방류 결정을 즉각 철회하라, 오염수에 대한 정확한 자료와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라, 우리정부와 국제사회 의견을 반영해 지상에서의 영구적 처리대책을 강구하라 등 3개 구호도 다 같이 외쳤다.

최 시장은 방사능 오염수 해양방류는 인류에 대한 죄악이자 테러이며,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한 범죄행위라고 거듭 규탄했다.
 

[사진=안양시 제공]

이와 함께 최 시장은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청년 창업기업 발굴과 집중 육성을 위한 ‘청년창업기업 100개 집중육성’ 시책 일환인 Blue100 기술개발 지원 사업 참여기업 모집에도 나선다.

지역경제발전에 기여하는 경제·사회·혁신적 성과와 독자적 기술을 보유한 성장가능성이 높은 7년 이하의 20개사를 선발, 기술개발 자금을 지원한다는 것이다.

선정 기업은 기술개발자금으로 2500만 원(자부담 10%)이 지원되고, 기술개발에 필요한 인건비, 장비 임차비, 시제품 제작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게 최 시장의 전언이다. 또 관내소재한 청년창업기업이 아니더라도 안양으로 이전계획이 있는 스타트업이면 신청 가능하고, 최종 사업과제 완료시, Blue100(유망창업기업)인증도 부여받을 수 있다고 귀띔한다.

한편, 최 시장은 “청년초기기업은 다양한 기술개발 지원사업이 정부에 있더라도 사실상 다른 업력이 많은 중소기업과 경쟁하는 구도에서 지원받기 어려움이 있었다”고 지적하고, "Blue100 기술개발 지원사업을 통해 안양에서 개발된 기술로 글로벌로 진출하는 스타트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