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세월호 조형물 낡고 녹슬어 철거···건강지킴이 가방도 지원키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21-04-13 08: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세월호 조형물 설치 6년만에 철거...6년만에 철거

  • 의료급여 수급자 건강지킴이 가방 지원

시청 앞 광장에 설치된 세월호 조형물 여기 배 한 척.[사진=성남시 제공]

경기 성남시가 시청 광장 내 설치된 세월호 조형물 '여기 배 한 철'이 설치 6년 만에 안전상의 문제로 철거하고, 의료급여수급자에 대한 건강지킴이 가방 지원에도 나서는 등 시민들의 복지를 챙기는데 주력하고 있다.

13일 시에 따르면, 작품 설치단체인 사단법인 열린여성은 철골 구조물인 세월호 조형물이 낡고 녹슬어 안전사고 우려가 있다고 철거를 시에 요청해왔다.

시청 광장 세월호 조형물은 길이 20m, 폭 15m, 높이 9m 규모로, 뒤집힌 채 바다로 가라앉던 당시의 세월호 모양을 철골로 뼈대만 만들어 형상화했다. 외벽은 두지 않아 내부가 들여다보이는 형태다.

세월호 참사 1년째 되던 날이던 2015년 4월 16일 시청 광장에 설치돼 그동안 희생자를 추모하고 시민 안전의식을 일깨우는 교육의 장으로 활용해 왔다.

시는 세월호 참사 7주기를 맞는 오는 16일 다음날 해체 작업을 하기로 결정했다.
 

의료 급여 건강 꾸러미 가방 구성품.[사진=성남시 제공]

이와 함께 시는 의료급여 수급자에게 제도를 안내하는 물품 5종이 들어 있는 건강지킴이 가방을 연중 지원하기로 해 시선을 끌고 있다.

의료급여수급자 중 사례관리대상자 1500여 명이 지원대상으로, 건강지킴이 가방에는 의료급여제도 안내 리플릿, 질환별 건강정보지, 손 세정제, 비타민이 들어 있다.

5명의 의료급여사례관리사가 대상자 집을 찾아가 문 앞에 놓고 간다.

비대면 전달 전 유선으로 물품 전달을 알려주고, 대상별 질병 관리와 병·의원 이용 절차, 의료급여 일수 연장 승인 등의 제도를 안내한다. 또 의료·약물 오남용을 막아 건강관리를 돕기 위한 상담도 이뤄진다.

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대면 사례관리가 제한적으로 이뤄져 이번 비대면 사례관리를 추진하게 됐다.

한편 시는 의료급여 수급자(1500명)를 30일 이상 장기입원자 75명, 고위험군 375명, 집중관리군 50명, 신규군 1000명으로 구분해 맞춤형 사례관리를 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