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정의선·구광모, 박용만 회장 퇴임 축하 위해 지난달 회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은영 기자
입력 2021-04-11 14: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4대 그룹 총수들이 박용만 대한상공회의소 회장의 퇴임을 축하하기 위해 지난달 회동한 것으로 알려졌다.

11일 재계에 따르면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지난달 31일 서울의 한 중식당에서 만났다. 대한상의 회장에서 퇴임한 박용만 두산인프라코어 회장도 함께 했다.

이날 모임은 정 회장이 주도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박 회장의 퇴임을 축하하고 새롭게 대한상의 회장에 취임한 최 회장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 회장과 구 회장은 박 회장에게 감사의 뜻을 표했고, 박 회장은 후임자인 최 회장에게 재계가 힘을 모아달라고 당부한 것으로 전해졌다.

다만 국정농단 사건으로 징역 2년 6개월의 실형을 선고받고 수감 중인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은 참석하지 못했다. 이 부회장은 지난달 충수염 수술을 받고, 현재 삼성서울병원에 입원해 있다.

그동안 4대 그룹 총수들은 수시로 만나 각종 현안을 논의해왔다. 지난해 11월 8일에는 고(故) 이건희 삼성 회장의 상을 치른 이 부회장을 위로하기 위해 최 회장 주도로 4대 그룹 총수가 한자리에 모인 바 있다.
 

왼쪽부터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구광모 LG그룹 회장, 최태원 SK그룹 회장. [사진=각 그룹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