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청년드림스토어’ 오픈···“자립·일자리 창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재훈 기자
입력 2021-04-06 08: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GS리테일 수퍼 영업부문 부문장 천인호 상무(가운데 우측)와 한국자활복지개발원 이병학 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이달 5일 진행된 '청년드림스토어'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GS리테일 제공]


GS리테일과 한국자활복지개발원이 청년 일자리 창출과 자활 촉진을 위해 손을 잡았다.

GS리테일과 한국자활복지개발원은 지난 5일 서울 강남구 역삼동 GS리테일 본사 대회의실에서 ‘청년드림스토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청년드림스토어’는 청년들의 꿈을 담은 점포라는 의미로, 만 39세 이하 청년들에게 GS25와 GS더프레시(GS수퍼마켓) 창업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일자리 창출과 경제적 자립을 돕는데 그 목적이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GS리테일은 GS25와 GS더프레시(GS수퍼마켓)를 운영할 수 있는 점포를 제공하고 창업투자비의 일부를 감면 또는 지원한다.

또 ‘청년드림스토어’가 보다 성공적으로 안착할 수 있도록 입문교육과 점포운영교육, 운영노하우 등을 적극적으로 제공한다.

한국자활복지개발원은 사업참여를 희망하는 지역자활센터를 발굴하고 사업설명과 자활생산품 입점 연계사업개발 등의 업무를 지원함으로써 청년 창업을 보다 효율적으로 돕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