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사전투표로 첫 공개행보…대권 질문에 '묵묵부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현미 기자
입력 2021-04-02 12: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부친과 2일 서대문 사전투표소 찾아

  • "정당인이 아니라서 입장표명 자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4·7 재·보궐선거 사전투표 첫날인 2일 오전 서울 서대문구 남가좌1동주민센터에 마련된 사전투표소에서 신분확인을 하고 있다.[유대길 기자, dbeorlf123@ajunews.com]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4·7 보궐선거 사전투표로 첫 공개 행보를 시작했다.

윤 전 총장은 이날 오전 11시 4분쯤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남가좌1동주민센터에 마련된 사전투표소를 찾았다. 부친인 윤기중 연세대학교 명예교수와 함께였다.

윤 전 총장이 자택이 있는 서초구 서초동이 아닌 남가좌동 투표소를 찾은 건 윤 명예교수 집이 이 근처여서다.

오전 11시 6분쯤 주민센터 3층에 마련된 투표소에 도착한 윤 총장은 4분가량 머물며 서울시장 선거 투표를 했다. 1층 입구로 내려가기 전 지지자와 짧게 악수도 나눴다.

유력한 대선 후보인 데다 총장 사퇴 이후 첫 공식 행보인 만큼 많은 취재진이 몰렸지만 침묵으로 일관했다. 취재진이 '재·보선 사전투표를 첫 공식 일정 선택한 이유는 뭐냐' '대권 행보로 해석해도 되느냐' '입당 등 정치적 행보는 언제부터 본격화할 것이냐' 등을 물었지만 답하지 않았다.

다만 부인 김건희씨가 아닌 아버지와 투표장에 온 이유를 묻는 말에는 "보시다시피 아버님께서 기력이 정정치 않으셔서 같이 왔다"고 짧게 답했다. 윤 명예교수는 올해 90세다.

윤 전 총장 측도 앞서 "연로하신 아버님을 모시고 투표한 후 점심 가족식사 예정으로 남가좌동으로 간 것"이라며 "정치적 의사 표명이나 투표 촉구 등 정치적 행위는 정당인도 아닌 일반인 입장에서 자제함이 상당하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