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 재보선] 文 대통령, 김정숙 여사와 사전투표…“투표하셨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21-04-02 10: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삼청동 주민센터서 참여

문재인 대통령과 부인 김정숙 여사가 2일 오전 서울 종로구 삼청동 주민센터를 찾아 2021 재·보궐 선거 사전투표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오는 7일 서울시장 재·보궐 선거 사전투표 첫날인 2일 오전 자신들의 소중한 한 표를 행사했다.

문 대통령 부부는 이날 오전 9시께 서울 종로구 삼청동 주민센터에서 투표를 마쳤다. 문 대통령 부부는 지난 2018년 지방선거와 2020년 총선에도 사전투표 첫날 투표를 한 바 있다.

문 대통령 부부의 투표에 10분여 앞서 청와대에서 유영민 대통령 비서실장과 최재성 정무수석, 배재정 정무비서관 등이 먼저 도착해 사전투표를 마쳤다.

주민센터에 도착한 문 대통령 부부는 투표소 입구에서 체온 측정 및 손소독을 마치고 비치된 위생장갑을 착용한 뒤 투표소로 입장했다.

이어 문 대통령이 투표 안내문 접어온 것을 제출하니 직원이 “사전투표에는 필요 없다”고 말해 웃는 모습이 연출되기도 했다. 지역구 선거관리위원회가 발송한 선거공보 우편에 동봉된 선거인명부 등재번호 관련 용지였다.

또 직원이 “마스크를 한번 내려달라” 요청하고 문 대통령은 “본인 확인하게”라고 말하며 마스크를 내렸다.

문 대통령은 이어 전자서명기에 서명을 적고 신분증을 넣었다. 투표용지가 나오자 기표소에 들어가 투표했다. 김 여사도 동일한 절차로 기표소에 들어가 투표했다.

김 여사보다 먼저 투표를 마친 문 대통령은 기표소 앞에서 잠시 김 여사를 기다렸다. 그러면서 투표함 담당 직원에게 “투표하셨냐. 수고 많다”고 말을 건네기도 했다.

문 대통령 부부는 함께 투표함에 투표용지를 넣었다.

오전 9시 2분 투표를 마친 문 대통령은 주민센터 밖으로 나와, 안영미 삼청동 주민센터장에 “사전투표 많이들 와서 하는 편이냐”고 물었다. 안 센터장은 “이 시간대 치고 많은 편”이라고 답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