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주엽 측, 학폭 의혹 폭로자 고소··· "악의적 거짓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준호 기자
입력 2021-03-17 21:0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합뉴스]


농구선수 출신 방송인 현주엽이 자신에게 학교폭력 의혹을 제기한 당사자들을 명예훼손 혐의로 17일 고소했다.

현주엽의 법률 대리인인 법무법인 민주는 이날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유포된 현주엽의 학폭 관련 허위 사실에 대해 가능한 모든 자료를 취합해 이날 오후 고소장을 접수했다"고 밝혔다.

현주엽 측은 "학폭시류에 편승한 몇 명의 악의적인 거짓말에 현주엽의 명예는 심각하게 훼손 당했다"며 "악의적인 제보 내용은 모두 사실이 아님을 법적 절차를 통해 명백히 밝힐 것이며, 결과에 따라 악의적 폭로자와 이에 동조한 자의 행위에 대해 그에 상응하는 중한 처벌을 받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지난 13일 현주엽의 고교 후배라고 스스로를 소개한 폭로자는 '당대 최고의 농구 선수 H씨의 학폭 진실'이라는 제목의 글을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게시했다. 이 폭로자는 학창 시절 아파서 병원에 가려고 해도 'H씨'의 허락을 받아야 했으며, 운동이 끝난 뒤 폭행을 당하기도 했다고 밝혔다.

폭로자는 실명을 밝히지 않았지만, 게시글을 통해 '(H씨의) 어머니는 국가대표 출신 농구선수이고 아버지는 사업가'라고 설명했다. 이후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는 해당 설명에 근거해 H씨가 현주엽이라는 의견이 퍼졌다.

현주엽은 이후 소셜미디어를 통해 "주장으로서 후배들에게 얼차려를 줬던 것에 대해 진심으로 사과하지만 개인적인 폭력은 절대 없었다"는 입장을 밝혔다.

그는 "어린 시절 저 또한 단체기합을 자주 받았으며, 당시 농구뿐만 아니라 모든 운동 선수들에게는 기강이 엄격했던 것이 사실"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