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신·강미나·권현빈 드라마 '썸머가이즈', 웹소설로 미리 만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송희 기자
입력 2021-03-10 15:0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스타크루이엔티 제공]

배우 이정신·강미나·권현빈·이정식·임나영 주연 드라마 '썸머가이즈'를 웹소설로 미리 만날 수 있게 됐다.

드라마 '썸머가이즈' 측은 "드라마 공개 일주일 전인 23일부터 카카오 페이지를 통해 웹 소설을 선공개한다"라고 10일 밝혔다.

오는 30일 SEEZN, ABEMA, VIUTV, VIKI, 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등을 통해 전 세계 100개국 이상에서 동시에 공개되는 '썸머가이즈'는 위기에 빠진 낡은 칵테일 바를 지켜내기 위해 모인 5명의 청춘 남녀들의 청춘과 사랑, 열정을 담은 작품. 

이미 기획 단계부터 OSMU 사업화를 기반에 두고 제작된 작품으로, 드라마의 시나리오를 집필한 육시몬 작가가 드라마 대본 작업과 함께 진행한 웹 소설을 이미 완성했다. 해당 웹 소설은 카카오페이지를 통해 독점 선공개, 드라마의 내용을 미리 엿 볼 수 있어 영상과는 또 다른 재미를 느껴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썸머가이즈'는 화려한 제작 라인업으로도 화제를 모은바. 영화 '설국열차' 등으로 봉준호 감독을 보좌한 허찬 감독과 웹소설 흥행 불패의 기록을 가진 육시몬 작가, 아티스트들의 매력을 잘 살릴 수 있는 제작사 스타크루이엔티(주), 전 세계 글로벌 배급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는 (주)영앤콘텐츠가 합심해 프로젝트를 만들었다. 가수 겸 배우 이정신, 강미나, 권현빈, 이정식, 임나영 등 '청춘스타'의 만남도 눈여겨볼 부분이다.

이미 '썸머가이즈'의 재미와 영상미는 한국콘텐츠 진흥원을 통해 인정받은바. 해당 작품은 한국콘텐츠진흥원 우수영상콘텐츠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 '십종죄' '멸죄사' '초시공애인' '나의 반전 여친' 등을 제작한 중국의 드라마 제작사 ISP (BEIJIJNG) MEDIA와의 국제 공동제작으로 진행, 중국 메이저 플랫폼 방송 심사의 마지막 단계에 있다. 웹 소설은 중국 연재가 확정된 상태다.

제작사 관계자는 "육시몬 작가는 웹소설과 드라마 재미와 완성도를 높일 수 있는 콘텐츠IP OSMU 프로젝트인 ‘썸머가이즈’에 가장 어울리는 작가다. 사전 공개되는 웹 소설은 드라마 버전의 '썸머가이즈'와 비교해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8일에는 미리 티저 예고편이 공개돼 눈길을 끌었다. 이정신, 강미나, 권현빈, 이정식, 임나영의 프로페셔널한 칵테일 쉐이킹, 제주도의 바닷가의 청량감, 아름다운 천혜의 자연환경, 사랑과 열정, 액션까지 청춘 드라마의 매력이 폭발하고 있어, 드라마 본편에 대한 기대감을 상승시켰다. 오는 30일 공개.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