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 차별화된 브랜드 경쟁력…최근 조정은 저가 매수 기회 [KB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경호 기자
입력 2021-03-08 08: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DB]

KB증권이 LG생활건강에 대해 견조한 실적 흐름이 이어지고 있음에도 최근 주가가 조정을 받고 있다며 이를 저가 매수 기회로 활용할 것을 권고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10만원이 그대로 유지됐다.

이 증권사의 박신애 애널리스트는 8일자 리포트에서 “코스피지수가 횡보하는 가운데 컨슈머 섹터 내에서 그동안 주가 수익률이 부진했던 종목들을 중심으로 매수세가 집중되면서 LG생활건강의 경우 상대적으로 소외된 것으로 추정된다”면서 “하지만 올해 차별화된 브랜드 경쟁력과 탁월한 비용 관리 능력을 바탕으로 우월한 실적을 시현할 것으로 기대된다. 주가 조정을 저가 매수 기회로 활용할 것을 권고한다”고 밝혔다.

올해 매출과 영업이익도 두 자릿수 대의 성장률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됐다. 특히 화장품 부문의호실적이 기대됐다.

박 연구원은 “2021년 연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1%, 15% 성장할 전망이다. 생활용품과 음료 부문의 영업이익 성장률은 각각 -6%, +2%를 나타내면서 이익 성장이 제한적일 전망인데, 지난해 위생용품 수요가 이례적으로 높았고, New Avon 인수 효과도 있었으며, 판관비도 효율화 했기 때문”이라면서 “그러나 화장품 부문의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18%, 23% 성장하면서, 전사 증익을 견인할 것으로 기대된다. 화장품 부문은 특히 상반기에 실적 기저가 낮아, 증익 모멘텀이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