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남양주시, 경기도 공공기관 유치 '시동'···태스크포스 가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남양주)임봉재 기자
입력 2021-03-03 16: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남양주시청.[사진=남양주시 제공]

경기 남양주시(시장 조광한)가 북부로 이전 예정인 경기도 산하 7개 공공기관 유치에 시동을 걸었다.

3일 시에 따르면 박신환 부시장을 단장으로 '경기도 공공기관 유치 태스크포스(TF)'를 구성했다.

앞서 경기도는 경기주택도시공사, 경기경제과학진흥원, 경기농수산진흥원, 경기신용보증재단, 경기연구원, 경기도여성가족재단, 경기복지재단 등 7개 기관 이전을 추진한다고 밝힌 바 있다.

시는 유치총괄반, 유치선정지원반, 유치대응반, 민간참여·홍보반으로 TF를 구성하고, 7개 기관 유치에 총력을 다할 방침이다.

유치에 주력할 후보 기관을 선정, 전략적인 유치 방안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또 이전 유치와 관련된 공모에도 나설 예정이다.

조광한 시장은 "경기도 공공기관 이전은 남양주를 포함한 경기 동북부지역에 반드시 필요한 정책"이라며 "공공기관을 유치해 지역 발전과 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 남양주시는 조광한 시장이 변창흠 국토교통부장관을 만나 양정역세권 복합단지 개발사업에 따른 도시개발업무지침 개정과 진건 공공지원 민간임대주택 공급촉진지구사업 속행을 건의했다고 3일 밝혔다.

조 시장은 이 자리에서 양정역세권 개발과 관련, 원주민의 재정착률 제고를 위해 이주자택지 공급가격 기준을 정한 도시개발업무지침을 개정해 줄 것을 요청했다.

조 시장은 "사업시행자인 LH가 원주민에게 조성원가에 공급하기로 약속하고 그동안 원활히 추진돼 왔지만 이후 감정가격으로 공급하도록 규정된 도시개발업무지침을 이유로 입장을 번복해 LH와 주민 간 이해 충돌이 발생하게 됐다"며 "LH는 여전히 부정적인 입장을 표명하고 있어 근본적인 문제 해결을 위해 도시개발업무지침을 개정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 진건 지구사업관 관련해 "2016년 4월부터 국토부에서 추진하다 중앙도시계획위원회 심의 결과 보류된 상태"라며 "지구지정 지연으로 인한 주민피해를 방지하고, 수도권 전세난 해소 등 정부정책에 부응하기 위해 사업 속행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