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야쿠르트, 장수농가 ‘셀티바’에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공급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재형 기자
입력 2021-02-15 09:2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킬팻’ 원료 1200kg 공급 계약

[사진=한국야쿠르트]


한국야쿠르트가 장수농가에 체지방 감소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원료를 공급한다.

한국야쿠르트는 장수농가 ‘셀티바’와 원료 공급계약을 맺고 ‘킬팻 프로바이오틱스’ 분말을 납품한다고 15일 밝혔다.

연간 1200㎏ 규모로 셀티바 브랜드 신제품 ‘프로바이오틱 다이어트 듀얼바이옴’ 제조에 사용된다.

이번 계약을 통해 한국야쿠르트 균주 B2B(기업 간 거래)사업 거래기업은 휴럼, 종근당건강, 뉴트리에 이어 네 곳으로 늘어났다.

킬팻 프로바이오틱스는 식품의약품안전처 인증 개별인정형 원료다. 김치류에서 분리한 식물 유래 한국형 프로바이오틱스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6개 지표(△체중 △BMI △피하지방면적 △체지방률 △체지방량 △총 지방면적)의 유의적 감소를 확인했다.

특히 근육, 무기질, 수분 등을 말하는 제지방량의 변화는 없이 체지방률과 체지방량만 유의적으로 감소시켰다.

상온에서 18개월간 보관할 수 있어 냉장 유통이 필요한 타사 다이어트 균주 대비 취급이 용이하다는 게 한국야쿠르트 측의 설명이다.

한국야쿠르트는 1월에만 1000㎏의 프로바이오틱스 원료를 판매했다. 지난해 연간 판매량이 3000㎏였던 것에 비춰 봤을 때 빠른 속도다. 현재 늘어난 수요를 맞추기 위해 생산 라인을 증설 중이다.

신상익 한국야쿠르트 중앙연구소 연구기획팀장은 “수입 균주 중심의 프로바이오틱스 원료 B2B사업에서 경쟁력을 갖추기 위해서는 다양한 균주 보유가 필수적”이라며 “기능성과 수요에 따라 시장 가격이 결정되는 만큼 트렌드와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고부가가치 균주 중심으로 연구개발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