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4·7 재보선 후보로 서울 '박영선·우상호', 부산 '김영춘·변성완·박인영' 확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아라 기자
입력 2021-02-05 14: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최종 후보는 권리당원 50%+일반 유권자 50% 투표 합산

더불어민주당이 4·7 재보궐선거 서울·부산시장 경선 후보를 확정했다. 서울은 박영선·우상호 예비후보가, 부산은 김영춘·박인영·변성완 예비후보가 경선을 치른다.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왼쪽)과 우상호 더불어민주당 의원(오른쪽) [사진=연합뉴스]


홍정민 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 간사는 5일 오전 국회에서 서류심사와 면접, 공천적합도 여론조사 점수 등을 종합해 4·7재보궐선거 지자체장 후보자 심사를 완료했다고 발표했다. 이에 따라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과 우상호 의원이 서울시장 후보 자리를 놓고 경선에서 맞붙는다. 부산시장 경선에는 김영춘 전 국회사무총장과 박인영 전 부산시의회 의장,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의 3파전으로 치러진다.

울산 남구청장 선거에는 김석겸·박영욱·이미영 예비후보 간 경선을 치른다. 경남 의령군수 선거에는 김충규 예비후보가 단수 후보로 추천됐다.

경선 후보를 뽑는 이번 서류심사는 당 정체성 기여도와 업무수행 능력, 도덕성을 기반해 평가했으며, 공천적합도는 무선전화 100% 형식으로 당선 가능성을 확인했다. 홍 간사는 "(공천적합도 조사 등) 결과는 경선에 영향을 줄 수 있어 저희도 보지 않았다. 공개도 하지 않기로 했다"고 전했다.

최종 후보는 권리당원 50%와 일반 유권자 50% 투표를 합산해 정한다. 광역단체장의 경우 1위 후보자가 과반에 미달하면 결선 투표를 진행하기로 했다. 최종 후보는 당무위원회 인준 절차를 걸쳐 확정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