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빌론 정규 앨범 ‘하디’에 이효리, 박재범 등 호평 이어져···초호화 피처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윤정 기자
입력 2021-02-04 22:0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스위치 프로모션]

가수 베이빌론의 정규앨범 ‘하디(HARDY)’을 향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4일 오후 6시 공개된 베이빌론의 정규 앨범 ‘하디(HARDY)’가 발매 직후 동료 아티스트 이효리, 박재범, 키드밀리, 이영지 등의 호평을 받으며 화제를 모았다. 특히 이효리가 작사, 작곡, 프로듀싱한 더블 타이틀곡 ‘혼자’가 담긴 만큼 전 세계 음악 팬들의 뜨거운 반응이 예상된다.

이효리는 베이빌론이 부른 ‘혼자’의 목소리를 듣고 “잘 어울린다”고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에 베이빌론도 “효리누나가 작사, 작곡 및 프로듀싱한 ‘혼자’가 대중들에게 잘 전해졌으면 좋겠다”고 마음을 전했다

박재범은 “자기가 원하는 걸 다 소화하는 뮤지션이다. 댄스와 노래가 다 가능해서 장르 스펙트럼이 넓은 뮤지션”이라고 베이빌론에 대한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래퍼 이영지와 키드밀리 또한 베이빌론과의 작업에 만족감을 드러냈으며, “좋은 곡에 참여하게 되어 영광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베이빌론의 정규앨범 ‘하디’의 더블 타이틀곡 ‘혼자’ 는 팝 R&B 장르의 곡으로 이효리가 작사, 작곡, 프로듀싱 했다. 또 박재범이 피처링으로 함께 한 ‘너가 좋아하는 노래’ 는 베이빌론이 프로듀싱에 직접 참여, 목소리까지 더하며 힘을 보탠 곡이다. 이외에도 이영지, 키드밀리, 쿠기, 래원, 서사무엘, 베이식, 퀸와사비 등 '초호화' 피처링진이 눈길을 끈다.

베이빌론 측은 "이번 정규앨범은 어두운 새벽으로 시작해 잠깐 날이 밝아졌다가 다시 어두워지고 새벽으로 돌아오는 순간의 감성을 담은 앨범"이라며 "감성과 이성, 그리고 본능을 표현했다"고 밝혔다.

또 베이빌론이 추구하는 음악적인 스펙트럼을 앨범에 적극 반영했다며 "베이빌론이 작사, 작곡은 물론 앨범 프로듀싱, 크리에이티브 디렉팅까지 도맡아 진행했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