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설 위기경보 '경계'로 상향…중대본 비상 2단계 가동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현미 기자
입력 2021-01-07 09: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밤사이 많은 눈이 내린 7일 오전 서울 종로구 세종문화회관 예술의정원에서 관계자가 눈을 치우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제공]


행정안전부는 7일 오전 3시 대설 위기경보를 '주의'에서 '경계'로 상향했다고 밝혔다.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 비상대응 수위를 1단계에서 2단계로 올렸다.

이 시각 광주광역시·세종특별자치시·충청남도·전라남도·전라북도 등 5개 시·도에 대설경보가 발효된 데 따른 것이다.

대설 등 풍수해 위기경보는 주의-경계-심각 순으로 올라간다. 중대본 비상 2단계는 총 3단계 중 두 번째로 높은 대응 수위다. 올겨울 들어 첫 가동이다.

행안부는 전날 오후 6시부터 중대본 비상 1단계를 가동하고 한파에 대응해왔다.

중대본은 비상 2단계 가동에 따라 관계부처와 지방자치단체에 비상 근무체계를 강화하고 대설·한파 대응에 모든 역량을 집중해 달라고 요청했다.

가용자원을 총동원한 제설 작업도 당부했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코로나19) 관련 생활치료센터·임시선별검사소 이용에 문제가 없게 주변 도로에 대한 우선 제설을 강조했다. 홀몸노인·쪽방촌 주민 등 겨울철 재난 취약계층에 대한 대응도 주문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