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슬라이드 뉴스] 2.5단계에 집단감염 불안···이태원 휴업 행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석준 기자
입력 2020-12-08 01: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이미지 확대
Next
  • 1 / 10
  • 7일 유흥업소 관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발생한 서울 용산구 이태원 거리가 한산하다. [사진=연합뉴스]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적용 하루를 앞두고 서울 이태원 소재 술집 5곳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 11명이 발생했다.

    7일 용산구는 이태원 소재 웨스턴라운지, 투페어, 다이스, 젠틀레빗, KMGM 등 술집 5곳을 방문한 11명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용산구는 해당 술집 출입명부에 작성된 방문자 379명에게 코로나19 검사 안내 문자메시지를 발송했다. 또한 방역당국은 해당 술집 방문자의 자발적 검사를 독려하는 긴급재난 문자를 발송했다. 해당 기간은 11월 26일부터 12월 4일까지다.

    이태원은 지난 5월 코로나19 집단감염으로 한 차례 홍역을 치른 바 있다. 당시 집단감염은 7차 감염으로까지 퍼지면서 관련 확진자가 277명까지 늘었다.

    또다시 집단감염을 우려한 이태원 거리의 식당들은 임시 휴업을 안내했다. 한 식당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영업을 잠정 중단한다”는 안내문을 붙였다. 다른 식당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동참하고자 잠시 임시 휴업한다”고 밝혔다.

    한편 정부는 8일 0시부터 수도권 대상 ‘사회적 거리두기’를 2.5단계로 격상하고 외출과 모임, 다중이용시설 이용 자제를 당부했다.

    2.5단계에서는 모임‧행사 참여 인원이 50명 미만으로 제한된다. 중점관리시설은 영업할 수 없으며 일반관리시설 대부분은 오후 9시 이후 운영을 중단해야 한다. 식당은 오후 9시 이후부터, 카페는 시간 관계없이 포장‧배달 영업만 가능하다.

    서울시는 오후 9시 이후 버스와 지하철 운행률을 기존보다 30% 감축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