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디자인진흥원·LG생활건강, ‘세계일류 실무디자이너 양성사업’ 함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성민 기자
입력 2020-11-19 08: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산학 프로젝트 성과발표회 개최...우수 성과 공유

‘LG생활건강 산학 프로젝트 성과발표회’ 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국디자인진흥원 제공]


한국디자인진흥원(원장 윤주현)이 디자인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한국디자인진흥원은 지난 17일 경기 성남시 분당구에 있는 코리아디자인센터에서 ‘LG생활건강 산학 프로젝트 성과발표회’를 개최해 우수팀 시상 및 교육 수료증을 수여했다.

이번 행사는 ‘세계일류 실무디자이너 양성사업’ 때 추진됐던 LG생활건강 산학 프로젝트의 최종 성과발표회로 그간의 우수성과를 공유하고, 기업과 학생 간 네트워킹을 강화하기 위해 개최됐다.

세계일류 실무디자이너 양성사업은 잠재력 있는 예비 디자이너를 발굴해 실무 역량을 제고하고, 이를 통해 현장에 바로 투입이 가능한 세계 최고 수준의 실무 디자인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교육프로그램이다.

그 중 이번 행사는 제품·시각·UX/UI·공간 등 다양한 디자인 전공분야 학생들로 구성된 총 3개팀, 총 16명의 학생이 지난 7월부터 11월까지 약 4개월간 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 디자인을 주제로 진행된 LG생활건강 산학 프로젝트이다.

이번 프로젝트에서는 왕후의 품격과 궁중의 신비로움을 시대적 감성에 맞게 재해석해 ‘새로운 후’의 용기·그래픽·공간·DX 디자인을 제안했다.

한편,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은 세계일류 실무디자이너 양성사업을 통해 약 60명을 선발해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양성사업을 통해 △디자인 창작 공간 제공 △디자인 분야별 실무 심화 교육 △국내·외 기업과 연계한 산학 프로젝트 수행 △글로벌 디자인 역량 강화를 위한 국제 디자인 융합 캠프 참가 △우수 디자인 아이디어 시제품 제작 및 상품화 지원 △디자인 최신 소프트웨어 활용 교육 및 구독 지원 △취·창업 역량 강화 교육 등을 지원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