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유리 정자 기증 환영? 이전 허수경에 대한 시선 어땠나보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전기연 기자
입력 2020-11-18 00: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연합뉴스]
 

일본인 방송인 사유리가 일본에서 정자를 기증받아 최근 출산한 가운데, 12년 전 똑같이 정자를 기증받아 딸을 출산했던 허수경에게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방송인 허수경은 지난 2008년 정자를 기증받아 세 번째 시험관 도전 끝에 임신에 성공해 딸을 낳았다. 당시 허수경은 두 번의 결혼 실패 후 비혼모 삶을 선택해 화제를 모았었다. 

허수경은 1990년 영화배우 장세진과 결혼한 후 1997년 이혼했고, 이후 2000년 영화제작자 백종학과 재혼했지만 6년 후 다시 이혼을 하게 된다. 두 번의 결혼에도 아이가 없었던 허수경은 이후 누군가의 아내보다는 한 아이의 엄마가 되기 위해 자발적 비혼모가 되기로 결심한다. 

2008년 1월 정자 기증을 통해 아이를 임신, 출산한 허수경의 소식은 KBS '인간극장-고맙다, 사랑한다'를 통해 방송돼 큰 화제를 모았다. 

당시 허수경은 불임 판정으로 마음고생을 했다고 털어놨다. 허수경은 "나 자신이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여자로서 여자답게 가치 있는 일을 해내는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제일 가치 있는 일을 못하는구나 생각돼서 제일 가슴이 아팠다"고 말했다. 

이후 딸을 출산한 허수경은 "내가 생각하는 여성의 정체성은 엄마라고 생각했다. 엄마가 돼 보지 않고 생을 마감하면 인생이 무의미할 것 같은 생각이 들었다. 이미 완벽한 행복을 선물 받았다"면서 "아빠가 없다는 결핍을 채워 줄 수는 없겠지만, 두배 세배 더 노력하겠다"고 딸을 향해 말했다. 
 

[사진=KBS방송화면 캡처]
 

물론 응원하는 목소리도 나왔지만, 대부분은 편견을 갖고 허수경을 비난했다. 

과거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허수경은 "많은 이들이 스트레스를 던져버릴 대형 휴지통을 발견한 듯 정말 심한 댓글을 달았다. 경제적으로 능력 있는 내가 이혼을 요구했다는 이유만으로 결혼 생활 중 내가 겪은 고통은 고려하지 않은 채 나보고 '창녀'란 비난을 퍼부어댔다"며 독하고 더러운 표현의 댓글로 괴로웠다고 털어놨다. 

2017년 방송된 MBC '휴먼다큐 사람이 좋다'에서는 "남편 없이 혼자 낳아 기른 딸이기 때문에 떠들썩하게 아기를 낳아 길렀다. 당시 논쟁거리기 때문에 힘들었지만 주변에서 복주머니를 주는 사람도 있어 기뻤다"며 딸과 그런 지인들 때문에 버텼다고 말했다.

허수경은 정치외교학자 겸 한신대학 교수 및 저술가인 이해영 교수와 2010년 재혼했다. 이 교수는 공지영 작가의 전 남편으로, 이혼 후 10년간 홀로 지내다가 허수경과 결혼해 제주도에 정착해 살고 있다. 특히 허수경 딸 허은서 양도 잘 따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미혼인 사유리는 지난 4일 아들을 출산하며 허수경에 이어 '자발적 비혼모'가 된 연예인이 됐다. 난소 기능이 48세로 자연 임신이 어렵다는 진단을 받은 후 사랑하지 않는 사람을 급하게 찾아 결혼하는 것이 어려워 정자 기증이 불법이 아닌 일본에서 한 남성의 정자를 기증받아 아이를 낳게 됐다고 KBS '뉴스9'을 통해 설명했다. 

이미 자신이 임신이 어렵다는 사실을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공개한 바 있다. 방송에서 사유리는 "얼마 전 산부인과에 갔는데 임신할 수 있는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았다는 말을 들었다. 속도위반을 해서라도 아기를 낳고 싶다"고 말한 바 있다. 실제로 이를 걱정한 사유리는 절친 이지혜와 함께 냉동 난자 시술을 받았다고 털어놓은 바 있다. 
 

[사진=KBS방송화면 캡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