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식기세척기가 '대세'…연간 판매량 100만대 돌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류혜경 기자
입력 2020-11-16 11: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난 6월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선보인 후 3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4배 성장

삼성전자가 올해 11월 2주차까지 전 세계 시장에 판매한 식기세척기 수량이 100만대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시장별로 최적화된 라인업 확대와 차별화된 제품력을 기반으로 미국·유럽 등 식기세척기 주요 시장에서 매출이 크게 성장했다고 분석했다. 특히 국내 시장에서는 자신의 취향에 따라 패널을 교체할 수 있는 '비스포크(BESPOKE) 식기세척기'를 도입한 후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는 설명이다.

해외에서는 △고압의 물살을 뿜어내는 바(Bar)가 물을 윗쪽으로 반사시켜 구석구석 세척해주는 '리니어 워시(Linear Wash)' △맨 아래 단에 놓인 식기까지 잘 세척하기 위해 추가적으로 물살을 쏘아주는 '존 부스터(Zone Booster)' △기름기가 많이 묻은 식기를 애벌 세척없이 강력하게 닦아 주는 회전 물살 '스톰 워시(Storm Wash)' △자동문열림 기능 등으로 호평받았다. 앞서 삼성전자의 식기세척기는 미국에서는 현지 시장 조사업체인 JD파워의 '2020 생활가전 소비자 만족도 평가'에서도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비스포크 식기세척기는 총 9가지의 다양한 색상을 선택할 수 있고, 한국의 식문화에 최적화된 기능과 강력한 세척력까지 갖춘 점이 주요 구매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밥·국을 담는 오목한 그릇이 많은 한국의 식생활에 맞춰 △국내 최초 4단 세척 날개 탑재 △양방향으로 회전하는 하단 720도 세척 날개를 적용 △75도 고온수로 유해 세균과 바이러스를 99.999% 제거하는 살균세척 △수도관의 녹물 등을 제거해주는 2중 마이크로 필터 △세척이 끝나면 자동으로 문이 열리는 '자동 열림 건조' 기능과 등으로 편의성을 높였다. 
 
삼성전자는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신제품을 지난 6월 선보인 이후 올해 3분기 국내 식기세척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약 4배 증가했다. 국내 식기세척기 보급률이 아직 10%대 초반이라는 점에서 눈에 띄는 성과라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정유진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삼성 식기세척기가 우수한 제품력을 인정 받아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량이 크게 증가했다"며 "국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비스포크 식기세척기를 향후 해외에도 도입해 ‘비스포크 가전’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