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영민 靑비서실장 “월성 1호기 감사 결과는 넌센스”…감사원에 ‘직격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20-11-04 22: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회 운영위 국정감사서 작심 비판

  • “경제성뿐 아니라 종합적 판단해야”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과 김상조 정책실장이 4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국회운영위원회의 청와대 대통령비서실·국가안보실·대통령경호처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대화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이 4일 감사원의 월성 1호기 조기 폐쇄에 대한 타당성 감사결과와 관련해 “국가 에너지 정책을 경제성으로 평가, 감사한다는 것은 아마 전 세계적으로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넌센스 같은 일”이라고 밝혔다.

노 실장은 이날 국회 운영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김성원 국민의힘 의원이 감사원의 감사 결과에 대한 청와대의 입장을 묻자 “월성 1호기에 대한 조기 폐쇄는 경제성이라든지 안전성, 국민수용성 들을 종합적으로 판단해야 한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김 의원이 “감사 결과에 대해서 넌센스라고 이해해도 되는 것이냐”고 질문하자 노 실장은 “네, 그렇다”고 답했다.

앞서 청와대는 지난달 20일 감사원이 월성 1호기 조기폐쇄의 핵심 근거인 경제성이 ‘불합리하게 낮게 평가됐다’고 발표한 것에 대해 공식 입장을 내놓지 않았다.

김 의원은 이어 “감사원의 권위가 무너지게 되면 정부 내 부정부패를 감사하는 데 그 권위가 무너지지 않겠나”라고 지적했지만, 노 실장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고 반박했다.

김 의원은 노 실장의 ‘넌센스’ 발언과 관련해 “어떤 것은 결과보고서를 인용을 하고 또 다른(청와대) 입맛에 맞지 않는 결과가 나오면 넌센스라고 하면 감사원의 령(令)이 서겠느냐”고 비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