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中 옌청 중·한무역투자박람회에 홍보관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대구)이인수 기자
입력 2020-10-30 18:2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구 5대 미래 신산업, 의료관광, 우수상품 전시

우호도시 옌청 박람회의 대구 홍보관 운영모습. [사진=대구시 제공]


중국 우호협력도시인 강소성 옌청(옌청국제회의전시센터)에서 개최되는 제2회 중·한무역투자박람회에 대구시는 10월 30일부터 11월 1일까지 대구시 토탈 홍보관을 열고 대구 알리기에 나선다.

대구시는 8백만 명의 옌청시민과 박람회에 참가한 인사들을 대상으로 대구를 알리고, 코로나19로 막혀있는 한·중 사이에 물꼬를 틔운다는 계획이다.

대구시 홍보관은 60㎡ 규모의 부스로, 옌청시의 우호 도시 홍보관 구역 내 메인 주재관으로 구성돼 박람회 내 기업부스와 한국의 우호 도시 부스 중 가장 주목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홍보관에서는 대구시의 5대 미래 신산업, 의료관광, 체험, 우수 제품전시, 공연 등 5개 존의 동선으로, 대구 5대 미래산업존은 첨단의료산업, 로봇산업, 물산업, 미래자동차산업을 중점 소개해 앞으로 옌청 기업과의 협력과 지역 기업 제품의 옌청시 진출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대구 의료관광 체험존에서는 중국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관광 코스와 대구 10미(味) 등을 소개하고, 대한민국 대표 의료관광 도시인 메디시티 대구와 원스톱 컨시어지서비스 등을 상세하게 안내한다.

제품 전시존에는 현지에 진출한 지역 기업과 공동으로 뷰티, 안경, 패션, 치과 핸드피스, 지능형 녹즙기, 절삭공구, 첨단 자동차부품 등을 전시해 대구의 제품을 알리고 현지 바이어를 발굴한다.

곽갑열 대구시 상하이사무소 소장은 “이번 홍보관 운영을 통해 대구시와 옌청시간의 우호 협력이 더욱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면서 “옌청 시민에게 대구에 대한 좋은 인상을 남겨 코로나 이후 산업 협력, 관광 등으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