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 대안' 지식산업센터 대전 도안 더리브 시그니처에 주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우석 기자
입력 2020-10-27 14: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더리브시그니처 조감도]


4차 산업을 선도 하는 메카이자 ‘대전의 허브’로 불리는 도안 지역에 들어설 지식산업센터 ‘더리브 시그니처’으로 눈길이 쏠리고 있다. 

27일 분양 업계에 따르면 더리브 시그니처는 도안 중심에 최근 분양을 시작해 처음이자 마지막이 될 지식산업센터다.  기업 하는 CEO나 투자자들에게 더 나은 미래, 깨끗한 환경에서 사업과 꿈을 이루게끔 설계되됐으며, 세제지원·입지조건·성장성을 바탕으로 불투명한 미래를 열어줄 준비된 비전 상품이다.

기숙사도 지식산업센터 근무자와 근처 D-오토몰 종사자의 수요가 예상되는바 임대사업도 큰 수익률이 예상한다. 분양가는 13평 1억2000만원이다. 전용 7평과 테라스(1.5평)을 합해 실평수 8.5평으로, 시중 오피스텔에 비해 가격적 메리트를 갖고 있다. 투자 시 보증금 500만/월세 50만원 이상의 임대소득이 예상된다는 게 업계 분석이다.

특히 최근 코로나19와 저금리 시대로 시중 유동성 자금이 투자처를 찾지 못하면서 지식산업센터이 최근 새로운 투자 대안으로 떠올라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 

아파트 규제와 상관없는 안정적인 임대사업의 대안으로 부상한 지식산업센터와 기숙사 신규 분양은 전매 제한이나 주택 수포함 등의 규제를 피한 데다 중과세 및 대출 부담도 최소화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최근 오피스텔이 규제에 포함되면서, 그 풍선효과로 규제에서 제외된 지역의 수익형 부동산 즉 지식산업센터로 자금이 몰리고 있다. 상업용 부동산이 규제 반사 이익을 누리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현재 상업용 부동산 거래량은 역대 최고를 기록하고 있어 이를 반영한다.

지식산업센터 대출은 아파트 규제와 상관없이 LTV 적용을 받으며, 취득세 50%, 재산세 37.5% 감면, 대출 80% 이자율 2.2%~2.8%로‘지식산업센터’야말로 부동산 최고의 투자 상품으로 평가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