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국감]이재명 '국민의짐' 발언에 설전 오간 국감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기람 기자
입력 2020-10-20 14: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의원 질의에 답변하는 이재명 경기지사[사진=연합뉴스]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20일 열린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국정감사에서 국민의 힘 당명을 ‘국민의짐’이라고 표현한 것을 두고 설전이 벌어졌다. 이에 국감이 중단되기도 했다. 

박성민 국민의 힘 의원은 이날 국감에서 "이 지사가 최근 SNS를 통해 국민의 힘을 국민의 짐이라 표현하고 조롱했다며 이는 공인으로서 할 말이 아니"라며 사과를 요구했다. 박 의원은 이 지사를 향해 “제1야당의 당명에 ‘국민의짐’이 뭐냐. 너무 정치적이지 않나”라며 “예의를 지켜 달라”고 지적했다.

이에 대해 이 지사는 "국민의 짐 발언은 국민의 힘 일부 의원의 경기도 홍보비에 대한 비난이 잘못된 것이란 걸 지적하면서 나온 것"이라면서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한 충고이자 충분히 할 수 있는 말"이라고 받아치며 공방은 가열됐다. 

여기에 또 국민의 힘 의원들은 재차 사과를 요구하며 "이런 상황에서 국정감사를 진행할 수 없다"고 거세게 반발하고 나섰다.

감사반장의 중재로 이 지사가 "저의 이야기는 그러지 않기를 바란다는 선의에서 한 것이다. 상처 받지 않았으면 한다는 생각”이라면서 유감을 표명하며 일단락됐다. 이에 오전 일정을 마친 국토위는 중식을 위해 정회했다.

앞서 이 지사는 남경필 전 지사 시절에 비해 홍보비가 크게 증가했다고 비판한 박수영 국민의힘 의원 보도자료와 관련해 최근 SNS에 ‘5만원 일식 먹고 된장찌개 먹은 10명을 밥값낭비라 비난하니..국민의짐이라 조롱받는 이유’라는 제목의 글을 올린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