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한글날 4000여명 대규모 집회 예고…단호히 대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황재희 기자
입력 2020-10-04 14:0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0·4 남북공동선언 채택 13주년…평화 정신 이어가야"

[사진=더불어민주당 제공]

신영대 더불어민주당 대변인이 오는 9일 예고된 대규모 불법집회와 관련해 단호히 대처하겠다고 밝혔다.

신 대변인은 4일 오후 서면브리핑을 통해 “추석연휴 기간 동안 방역에 적극 협조한 국민에게 감사드린다”며 “추석연휴 마지막 날인 4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는 64명으로, 나흘째 두 자릿수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는 4차 추가경정예산의 신속한 통과와 추석 전 집행으로 3분기 경기반등을 기대하고 있다”며 “국민의 협조와 희생을 발판으로 방역과 경제를 동시에 지켜내겠다”고 전했다.

그러나 오는 9일 예고된 보수단체의 불법집회를 우려하며 단호한 입장을 전달했다.

신 대변인은 “OECD(경제협력개발기구)는 지난 8월 11일 한국경제보고서를 통해 올해 성장률 전망을 –1.2%에서 –0.8%로 상향 조정했으나 보수단체의 8·15 불법집회로 코로나19가 급격하게 재확산되자 지난달 16일 중간경제전망에서 경제성장률을 –1%로 하향 전망했다”고 말했다.

이에 “눈물겹게 일상의 회복을 기다리는 국민을 위해 대규모 불법집회는 철회돼야 한다”며 “코로나19 방역을 위한 국민의 희생이 물거품이 되지 않도록 불법집회에는 단호히 대처하겠다”고 강조했다.

또 10·4 남북공동선언에 담긴 평화의 정신은 계속해서 이어가야 한다고 말했다.

신 대변인은 “10·4 남북공동선언을 채택한 지 13주년이 됐다”며 “한반도 평화프로세스는 두 발짝 나아가고 한 걸음 물러나는 것을 반복하며 앞으로 나아가고 있다. 최근 북한 해역으로 월북을 시도한 민간인 사망사건으로 남북관계에 긴장이 흘렀지만, 남·북공동조사를 위한 북측의 협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