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집콕족’ 오세요”... 게임업계, 한가위 이벤트로 이용자 사로잡기

정명섭 기자입력 : 2020-09-30 17:20
정부가 올해 추석 연휴에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성묘, 귀성·귀경 자제를 당부, 역대 최초로 ‘집콕 추석’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게임업계는 이들을 겨냥해 다양한 추석 이벤트를 마련했다.

30일 게임업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는 PC, 모바일 게임서 한가위 이벤트를 진행한다. ‘리니지’는 10월 7일까지 ‘에피소드 3차’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특별 사냥터인 ‘하늘 정원(1일 1회 입장)’에서 사냥을 즐길 수 있다. 하늘 정원의 몬스터를 처치해 얻은 재료로 큐브와 상자를 제작하면 확률에 따라 각종 아이템을 얻는다.

‘리니지2’는 10월 7일까지 ‘풍성한 한가위, 화염의 침략을 막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 본서버 이용자는 ‘아데나샵’을 방문해 ‘프리미엄 추석 선물 세트’와 ‘오색 송편’을 구매할 수 있다. 여러 종류의 송편을 사용하면 공격력 증가 등의 버프(Buff, 강화효과)를 받고 아이템을 얻는다. 매일 오전 11시, 오후 9시에 등장하는 ‘불꽃 군주 블레즈’를 처치해 추가 보상을 얻을 수도 있다.

‘블레이드앤소울’에서는 10월 21일까지 ‘한아름 램프의 정령’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이용자는 여러 경로를 통해 얻은 ‘램프’를 개봉해 게임 아이템과 ‘추석 의상’을 받을 수 있다. 10월 4일까지 누적 접속 시간, 누적 접속 일자에 따라 ‘이름변경 이용권’, ‘의협의 광석 상자’ 등 여러 게임 아이템도 제공한다.

‘리니지M’도 추석을 맞이해 이벤트 5종을 연다. 이용자는 10월 14일까지 열리는 이벤트 던전에서 높은 경험치와 ‘봉인된 희귀 방어구 제작 비법서(각인)’, ‘축복받은 무기·갑옷 마법 주문서 (이벤트)’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10월 7일까지 오만의 탑과 지배의 탑의 보스 NPC를 처치하면 ‘한가위 선물 상자 (이벤트)’와 ‘한가위 고급 선물 상자 (이벤트)’가 드랍 된다. 상자 개봉시 확률에 따라 전설 제작 비법서 (각인)를 얻을 수 있다.
 

엔씨소프트 사옥[사진=엔씨소프트 제공]

엔씨소프트 리니지M 이미지[사진=엔씨소프트 제공]

‘리니지2M’에서도 5종의 이벤트가 열린다. 이용자는 10월 14일까지 하루에 두 번 등장하는 ‘만월의 늑대’를 처치해 게임에 필요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모든 필드에서 드랍 되는 ‘한가위 송편’을 재료로 ‘축복받은 무기 강화 주문서’ 등의 아이템도 획득 가능하다. 이용자는 이벤트 던전 ‘달토끼 마을’ 오픈, 특별한 접속 보상 등 다양한 이벤트에 추가로 참가할 수 있다.

넥슨은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추석 업데이트를 최근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200레벨부터 입장 가능한 신규 사냥터 ‘산적굴 3층’과 PvP가 가능한 사냥터 ‘폭: 산적굴’을 추가했다. 두 신규 지역은 레벨에 따른 전리품 획득 패널티가 적용되지 않으며, '폭: 산적굴'은 레벨차에 따른 경험치 획득 패널티 또한 없는 점이 특징이다.

신규 지역 ‘세시마을’도 추가했다. ‘세시마을’에서는 ‘잡초 뽑기’, ‘송편 만들기’, ‘차례상 차리기’ 등 추석과 관련된 다양한 이벤트를 수행할 수 있다.

또 ‘기술 각성’ 4단계와 5단계를 추가하고, 타 문파와 동맹 또는 적대 관계를 설정할 수 있는 ‘문파 연맹’ 콘텐츠를 추가했다. 동맹 문파는 PvP 지역에서도 서로를 공격할 수 없으며, 적대 문파는 마을을 제외한 모든 지역에서 서로 공격이 가능하다.
 

넥슨 바람의나라: 연 업데이트 이미지[사진=넥슨 제공]

넥슨은 이외에도 인기 모바일게임 5종, PC온라인게임 15종에서 이벤트를 연다. 일례로,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서는 한가위를 맞아 공식 커뮤니티에서 ‘카트와 달리는 추석’을 키워드로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10월 4일까지 해당 키워드를 주제로 짧은 글을 지어 댓글로 남긴 모든 이용자에게 ‘앱스토어의 평일 코스튬’과 ‘감사 풍선’ 아이템을 제공하며, 이 중 100명을 추첨해 '앱스토어의 특별한 의상 코스튬'을 선물한다.

넷마블의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 'A3: 스틸얼라이브'는 추석과 서비스 200일을 맞이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9월 28일부터 열리는 '푸른 달 숲' 이벤트 던전에서는 난폭해진 토끼들을 물리치고 이벤트 주화를 모아 '전설 이벤트 슈', '이벤트용 고대 장신구'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은 9월 28일부터 10월 4일까지 연휴 기간 특별 출석 이벤트를 열고 매일 접속 시 '2020 추석 복주머니' 아이템을 증정한다. 또 9월 25일부터 10월 중순 업데이트 시까지는 월드보스, 던전 등 콘텐츠 플레이 미션을 통해 버프형 아이템 '4인 송편 다과상'을 획득할 수 있는 송편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스톤에이지 월드'는 9월 24일부터 10월 7일까지 추석을 기념해 '가을 대축제'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용자들은 니스 대륙에서 획득할 수 있는 호박을 추수해 '4성 펫 선택권'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리니지2 레볼루션'은 '윷놀이 이벤트'를 내달 8일까지 진행한다. 게임에서 윷놀이를 하며 아이템을 가져가는 이벤트로, 전문기술 관련 아이템이 핵심 보상으로 제공된다. 이와 함께, '송편 지원 이벤트'도 같은 기간 열린다. 게임에 접속하면 매일 송편 아이템이 지급되며, 송편을 열면 '마프르의 가호', '빛나는 강화 주문서' 등 인기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세븐나이츠’에서는 오는 29일부터 ‘추석 기념 푸시 이벤트’를 통해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루비(300개)’, ‘전수 확장권’, ‘열쇠(200개)’ 등을 제공한다. 또한 각종 영웅, 장비, 재화 등을 획득할 수 있는 ‘복주머니’ 소환 이벤트를 진행하고, ‘복주머니’ 소환 횟수에 따라 ‘6성 스페셜 영웅 선택권’, ‘루비(500개)’ 등을 지급한다.

카카오게임즈는 ‘카카오 배틀그라운드’에서 아이템, 경품을 지급하는 카카오톡 채널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전용인 카카오게임즈 PC 카카오톡 채널 추가 이용자는 오는 30일부터 10월 21일까지 4주간 매주 수요일 오후 5시에 발송되는 채널 메시지를 통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넷마블 사옥[사진=넷마블 제공]


코로나19 재난구호 후원하기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